기아자동차 모닝 장기렌트카 vs 자동차리스 가격비교
- 자동차 금융/장기렌트카
- 2016. 4. 4. 20:46
기아자동차 모닝 장기렌트카 vs 자동차리스 가격비교
요즘은 워낙 다양한 분야에 인터넷과 모바일 같은 IT 기술이 접목되고 있는데요. 특히 금융권의 IT기술 접목은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방향의 서비스를 만들어내기도 하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많이 사로잡고 있습니다.
IT기술의 발달이 각종 사업분야에 접목이 되고 있기도 하지만 최근 추세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서비스들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점 또한 눈여겨 볼 부분인데요.
소비자들이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식의 플랫폼이 만들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욱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영업이나 사업부분도 마찬가지 인데요. 과거에는 신차 구입이나 중고차 구입으로만 한정되어 있던 시장이 요즘은 장기렌트카나 장기리스와 관련된 서비스가 세아릴수도 없을 만큼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소비자들은 단순히 오프라인 영업점의 판매원에게 찾아가 차량을 구입하거나 중고차 시장에서 자신이 생각한 가격대 혹은 자신이 원하는 차종을 골라 중고차량을 선택하는 정도에 그쳤다면 요즘은 인터넷이나 핸드폰(스마트폰:모바일)을 이용하여 얼마든지 자신이 원하는 차량에 접근하고 차량의 성능을 점검하는 것은 물론 차량 내부까지도 손 쉽게 볼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입니다.
특히나 자동차나 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많이 바뀌면서 무조건적인 소유 개념보다는 잠시 빌리는 것 혹은 언제든 팔 수 있는 것으로 소비 패턴이나 성향이 바뀐 것 또한 이와 같은 다양한 소비 행태를 불러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관심은 받는 자동차 관련 서비스는 아무래도 장기렌터카와 자동차리스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내차닷컴 ◀
장기렌터카는 소비자가 차량을 직접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 대여 회사에서 고객을 대신하여 고객이 원하는 모델이나 옵션 색상 등으로 차량을 구입한 뒤 장기적으로 대여를 해주는 시스템을 말하는데요. 대여의 개념이다보니 세금이나 보험, 차량관리, 사고처리 등 차량과 관련된 업무를 렌터카 회사에서 대행해 주다보니 기존의 신차 구입과 같은 소유 개념보다 편리하게 자동차를 가질 수 있게해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달리 자동차리스의 경우 개인이나 법인에서 원하는 차량을 특정 금융회사에서 대신 구매하고 일정한 기간동안 대여해준다는 점까지는 장기렌트카와 동일한데요. 일반 번호판의 이용이 가능하며, 특히 법인이나 개인 사업자의 경우 리스료의 전액 비용처리를 통한 세금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사업자분들이 많이 찾는 상품입니다.
오늘 알아볼 차량은 기아자동차의 모닝 인데요. 출시된지는 조금 오래되었지만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우수한 경제성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대표적인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닝의 신차 가격은 1천만원 초반대 형성되어 있는데요. 보증금 수준에 따라 다르지만 장기렌트카 월 렌트료는 약 20만원 후반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리스 별도 문의)
모닝을 직접 안타보신분들이라면 무조건 작게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기대했던 것 보다는 더 크고 아늑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기도 했습니다. 성능도 작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괜찮다는 인상을 많이 받았던 차량인데요.
기아자동차 모닝은 확실히 경제성을 중요시한 차량이기 때문에 차량의 이용 빈도는 적지만 가끔씩 꼭 자동차량이 필요한 가정이나 각종 세금이나 경차 우대 혜택 등이 필요한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도 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의 경우라면 대부분 자동차리스 보다는 장기렌터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은데요. 장기렌트카를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신차처럼 차량의 가격변동이나 특가 상품들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차량이나 구입 시기를 정해놓은 뒤 여러곳의 업체에서 견적을 받아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장기렌트카 구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위 글은 자동차리스 전문 내차닷컴의 경제적 지원을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