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5 장기렌트카 리스 가격 비용 확인
- 자동차 금융/장기렌트카
- 2016. 9. 19. 13:37
QM5는 국산 준중형 SUV 차량으로 초창기에는 상당한 인기를 모았던 차량입니다. 현재는 QM6의 본격적인 출격을 앞두고 15년식까지만 출고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삼성차라는 이미지가 오히려 안 좋게 적용된 사례도 있긴 하지만 타사에 비해 대체로 잔고장이 적은편이라는 점에서 유지관리가 용이하다는 것이 일반적인 르노삼성 차량의 이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SM3 차량 2번째인가 3번째 풀체인지된 모델을 2년 넘게 몰아봤는데요. 특별히 잔고장 같은건 별로 없더라구요.
다만 당시에는 다소 아쉬운 내부 디자인이나 재질 등이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하위 트림의 차량이었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군요.
QM5의 경우엔 뒷좌석이 다소 좁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히고도 있지만 2천씨씨차량으로 해당 차량의 전폭이나 너비에 비한다면 성인은 조금 힘들더라도 짐이나 어린 자녀들까지는 그래도 웬만큼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은 없어보입니다.
차량 가격도 단일 트림으로 가솔린 2.0 2WD 모델이 판매중이며 가격은 옵션 구성에 따라 2,244만원 ~ 2,671만원대로 상당히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SUV를 알아보시면서 적당한 크기의 차량이 필요하셨을 분들에게는 장기렌트카나 자동차리스상품으로 알아볼만한 상품이라고 보여지는데요.
QM5 모델의 경우 자동차리스로 선택하시는 경우 약 41만원대에서 차량 운용이 가능합니다.
장기렌트카로 선택하시는 경우엔 이보다 조금 더 저렴한 대여료 적용도 가능하며, 대여료에는 취등록세와 기타 세금 및 보험료와 같은 부가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계산기를 잘 두드려보신다면 만족하실만한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량 운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동차리스보다는 장기렌트카가 다소 유리하다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근래에는 리스차량만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오히려 늘어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장기렌트와 리스 차량으로 차량을 운용하시는 분들의 숫자가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자금 적인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리스차량으로 일반 번호판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보자면 번호판만 '하/호' 번호판을 달아도 상관없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소유 만족도가 조금 떨어지더라도 가격적인 측면에서 장기렌트카를 선택하시는 편이 조금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자동차리스 전문기업 리더스카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위 글은 자동차리스 전문기업 리더스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