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 저금리 신용대출 서민 전환대출 햇살론

반응형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분들이라면 저금리 신용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금리 신용대출 상품 중에서는 햇살론이 으뜸입니다.

 

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출시된 정부정책성 자금입니다. 명확히 정부에서 주관한다고 볼수는 없는데요.

 

하지만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저축은행중앙회 등 서민금융회사가 공동으로 만든 공동브랜드 상품이기 때문에 서민 소비자 입장에서는 매우 신뢰할 수 있는 대출상품 공통브랜드입니다.

 

공통브랜드 답게 1금융권은 아니지만 2금융 저축은행, 상호금융사 등에서 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저신용자 저금리 신용대출 서민 전환대출 햇살론

 

2금융이라 아쉽게 여기실 분들도 계시지만 1금융 은행 이용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연 7~9%대의 저금리 신용대출 받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햇살론은 좋은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4대보험이 가능하다면 서류도 복잡하지 않고, 대출 실행도 보통 1주일 5영업일 안쪽으로도 충분히 가능할 정도로 심사나 실행도 느리지 않은 편입니다.

 

무엇보다 서민 전환대출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연소득 3천만원 또는 4천만원 이하의 저신용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자격조건 때문입니다.

 

저신용자 저금리 신용대출 서민 전환대출 햇살론 (2)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 연소득 4천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저신용자

- 연소득 3천만원 이하 저소득자

 

소득과 신용상 조건은 위와 같습니다. 연소득 3천만원 4천만원 이하면 가능하기 때문에 기준조건도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덕분에 서민들을 위한 신용대출이라고 서민대출로도 널리 알려진 것이 바로 이 자격요건 때문인데요.

 

다만 일정한 소득이 있어야 하고, 지금 잠시 쉬시는 중이더라도 적합한 사유가 있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보증재단의 보증부대출로 진행이 된다고는 하지만 일정 소득이 있는 분들에게만 혜택이 제공되다 보니 완벽한 현재 무직이라던가, 소득이 너무 적은 경우 그리고 현금으로 급여를 받는 분들이라면 현실적으로 햇살론 저금리 신용대출을 받는데 어려움이 따릅니다.

 

저신용자 저금리 신용대출 서민 전환대출 햇살론 (3)

 

햇살론 저금리 신용대출 조건

- 최대 3,000만원 이내 (생계:운용자금 1,2천만원, 대환전환대출 2,3천만원 이내)

- 금리 연 8~9%대 (직장인 연 9% 내외, 사업자 연 8% 내외)

- 원금균등분할상환, 최장 5년 이내 (직장인은 3년 또는 5년 택일, 사업자는 1년거치 4년 또는 5년 이내 적용)

 

최대 3천만원 이내의 자금 혹은 저신용 직장인이라면 생계자금으로 최대 1천만원 최저 400만원 대출이 가능합니다.

 

400만원은 최저 신용등급인 8등급 이하 저신용자에게 부여되는 대출한도입니다. 만약 7등급이라면 600만원 6등급이라면 800만원 1~5등급은 1천만원이 적용됩니다.

 

저신용자에게 한도가 그만큼 줄어드는 것은 현실적인 리스크관리 측면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어 보이지만 다소 아쉽게도 느껴지긴 합니다.

 

저신용자 저금리 신용대출 서민 전환대출 햇살론 (4)

 

그래도 대출이 아예 어려운 분들에게는 상당한 혜택이며 만약 전환대출(대환대출)용도로 사용을 하시는 경우라면 연 20% 이상의 3개월 이상 정상 상환중인(연체없는) 대출에 대해서 연 8~9%대 저금리 신용대출이 가능하므로 햇살론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타 대출가능여부와 자격조건 및 상세 서류 등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얼마든 상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대출상담 및 조회만으로는 신용도에 영향이 없으므로 안심하시고 상담받아보실 수 있는 곳을 추천해드립니다.

 

햇살론 신용대출 무료상담 바로가기

 

 

※ 위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