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신용대출 저소득자를 위한 햇살론 인기
- 2금융/서민금융
- 2017. 1. 13. 14:20
신용등급이나 소득이 적은 분들 그중에서도 기초생활수급자 및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저소득자 분들을 위한 서민대출 상품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않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된다거나 무조건 저렴하고 높은 한도를 주는 상품은 아닙니다. 저축은행과 상호금융사 및 신용보증재단에서 저소득 저신용자 분들을 위해서 만든 상품 햇살론은 최소한의 자격요건을 갖추신 분들이라면 최대 3천만원까지 이용하실 수 있게끔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민대출 햇살론은 직장인 신용대출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직장인 들 중에서도 연소득이 4천만원을 넘는 분들이 그리 많지는 않기 때문인데요.
햇살론 자격요건에서 최대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면서 신용등급은 6등급 이하인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다보니 오히려 소득이 너무 많으시면 신청 조건이 맞지 않습니다.
만약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인 근로자 분들이라면 부담없이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신용보증재단에 다른 보증부 대출이 있다거나 현재 연체중인 건 등 부적격 사유, 부결사유가 있으신 분들은 햇살론 이용이 어렵습니다.
다만 햇살론은 최대 3천만원 (가계자금 1천만원 + 대환자금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금리로는 연 7~9%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직장인 분들 중에서 연소득 3~4천대인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 절반 혹은 절반 이상에 가까운 최대한도가 적용이 되고 있고, 가계자금만 보더라도 연봉의 1/3 수준까지 한도로 제공되기 때문에 절대로 적은 한도는 아닙니다.
다만 연 7~9%대 금리가 부담스럽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주변에 가까운 상호금융사에서 진행하신다고 한다면 신용도가 좋다는 가정하에 연 6~7%대 금리가 나온다고도 합니다.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으신다 하더라도 일반 신용대출의 경우 못해도 3~4% 이상은 나오는 실정에서 이에 2배이지만 은행권에 접근 조차 어려운 분들이라면 이정도의 금리라면 충분히 알아보실만한 수준의 상품은 된다고 생각합니다
햇살론은 2금융권 공통 상품으로 일선 저축은행이나 농협, 새마을금고와 같은 상호금융사에서 신청과 진행이 가능한 신뢰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다만 오프라인 상호금융사 쪽이 미미하지만 금리부분에서 조금 더 좋은 조건으로 받으실 수 있긴 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으로 시간을 따로 내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2~3번 방문해야 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실 수도 있는데요.
온라인 상담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신다면 보다 편리하게 대출 가능여부나 구비서류 등을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어 요즘은 약간의 금리 차이가 있더라도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를 많이 선호하시는 편입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