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마이너스론 마이너스통장 발급 조건
- 2금융/저축은행
- 2015. 9. 14. 08:48
OK저축은행 마이너스론 vs 마이너스통장 발급 조건 -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과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발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론과 마이너스통장은 둘다 1500만원까지 최장 60개월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연 14.9%~29.9%의 금리를 적용받는 다는점 등에서 매우 유사한 상품인데요.
기본적으로 일반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이라는 점에서부터 약간의 차이점이 있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주 심플하게 말씀드리자면 두 상품이 쌍둥이 처럼 매우 닮아있는데요. 구체적으로 OK저축은행 마이너스론과 마이너스통장 두 상품은 어떤 발급조건과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눈으로 확인이 가능한 점은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2개 상품이 비슷하다는 것 입니다.
최대한도 1500만원, 최장 60개월, 금리 14.9~29.9% 라는 점 말입니다. 하지만 마이너스론은 일반 금융업권 신용대출 상품처럼 전화나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마이너스통장은 말 그대로 마이너스통장이기 때문에 영업점(지점) 방문이 필요하다는 것이 차이라면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이미지는 OK저축은행 마이너스론이고, 두번째 이미지는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상품 설명 개요입니다.
대출 특징과 대상자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부분인데요. 큰 특징을 제외하고는 대상자까지도 동일한 모습입니다. 확실히 지점방문 여부와 통장개설 여부가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 귀찮고 어려운일이 하고나면 뿌듯한 것 처럼... 일반적으로는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는 것이 대체로 유리하고 편해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 개정된 금융거래관련 일련의 법규에 따르면 일반 입출금거래통장을 만들기가 상당히 까다로워 졌기도 하고 마이너스통장 그 자체로써 고객이 조금 더 불리한 유형의 금융상품이라는 점은 기억해둘 필요가 있겠습니다.
하지만 상품의 기본 한도, 금리 부분은 거의 동일하며,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에는 1회 약정 12개월을 기본으로하며 이것을 최장 5회=60개월까지 연장이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필요한 상품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가 보는게 맞겠습니다.
이번에도 첫번째가 마이너스OK론, 두번째가 마이너스통장인데요. 두 상품 모두 기본적인 발급조건이자 진행가능 대상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직장인, 개인사업자으로서 3개월 이상 근무 및 운영한자 / 파견근무, 계약직으로 근무중인자 / 작가 IT개발 등 자유직업 소득자 / 마트 등 유통업체 판매자 혹은 장기 아르바이트(계약직 근무자) 등 대체로 소득이 있는 사람이라면 OK저축은행을 이용해 마이너스론과 마이너스통장을 발급받는데는 큰 결격사유가 없었습니다.
다만 문제는 한도와 금리 그리고 상환방법인데요. 금리와 한도는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동일하지만 마이너스OK론의 경우에는 10만원부터서도 약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이너스론이 기본 12개월 약정을 기본으로 최대 60개월까지 약정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최근에는 저금리 기조가 지속 유지되고 있지만 저축은행에서 오히려 고금리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도 들었습니다. 저신용자들을 껴안는 대신 금리를 더욱 높게 책정해서 리스크를 최소화하겠다는 뜻으로도 생각이 되긴 합니다.
다시말해 마이너스론이든 마이너스통장이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 자체는 높아졌지만 이후의 추가대출이라든가 현재의 약정 가능한 금리가 높아지는 추세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을 것도 같습니다.
저신용 저소득자들을 위한 서비스 자체에는 할말이 없지만 연 20%가 넘는 높은 금리의 대출 금융상품을 오래 유지하는 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닐 것 입니다. 많이 말씀드리는 부분이지만 되도록 은행(주거래)를 먼저 확인하고 다른 방법을 먼저 찾은 후에 이하 금융권을 알아보시는 것이 현명하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