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대환대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정보

반응형

요즘 가계대출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서민경제에도 적신호가 들어오고 있다는 뉴스가 심심지 않게 들려옵니다. 심지어 2금융권으로 풍선효과가 발생하면서 되려 고금리 채무를 가져가는 분들이 많다는 직접적인 뉴스도 많이 들려옵니다.

 

일단은 금리가 동결되면서 저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지만 당장 미국이 금리 인상을 눈앞에 두고 있는 시점에서 고금리를 계속 가져가신는 것은 가정 경제에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저금리로 대환대출을 알아보신다 하더라도 일반 시중은행이나 금융권에서 판매하는 일반 대출 상품들의 금리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알아보실 때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서민대출 햇살론 정말 저금리인가요?

 

햇살론 대출이 사실 서민대출이라고는 하지만 2금융 저축은행 및 상호금융회사 (농축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취급하는 상품입니다.

 

2금융권이면 금리가 비싸지 않느냐? 그런데도 서민대출이라 할 수 있느냐 되묻는 분들이 많은 이유이기도 한데요.

 

햇살론은 애초에 신용보증재단 중앙회의 보증부 대출로 진행되는 서민대출 상품이고, 금리는 연 6~9%대로 적용되는 중저금리에 속하기 때문에 서민대출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특히! 햇살론이라는 상품이 서민대출로 불릴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도 충분히 신청과 진행이 가능한 상품이라는 점 때문입니다.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분들이나, 연소득 4천이하는 신용도 6등급 이하인 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실상 일반 직장인들의 경우 대부분은 이 조건에 부합하기 때문에 서민대출이라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자영업자분들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도 연소득이 4천이상을 넘기가 사실 쉽지는 않고, 신용 6등급 이상이라면 은행에서도 어느 정도는 충분히 대출이 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2금융권으로 넘어오신다면 햇살론 만한 상품이 없기 때문에 많이 권장되는 것 입니다.

 

 

햇살론 대출 금리나 한도 조건은 어떻게되나요?

 

서민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금리의 경우 앞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연 6~9%대의 금리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일반 직장인 근로소득자의 경우 신용등급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지며, 최근에는 최대 1500만원까지 한도가 나옵니다.

 

다만 6등급 이하부터는 200만원 정도씩 등급별로 감액되기 때문에 신용도가 8~9등급이시라면 4~600만원 정도의 소액자금대출만 가능합니다.

 

물론 가계 생활자금 용도로 대출을 받으시는 경우이지만 실상 햇살론의 경우 고금리 (연 20% 이상) 대출을 대환하는 용도의 대환대출을 많이 신청하고 받으시기 때문에 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1주일 이내면 신청부터 승인, 대출금 실행까지 처리되기 때문에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자영업이나 개인 사업자분들의 경우 실사 등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3~4주 이상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소액자금이라면 일반 생계자금으로 신청하시는 것이 좋긴 하지만 고금리 채무 대환자금의 경우 고정금리로 적용되어 만기일까지 현재의 저금리 기조 영향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햇살론은 변동금리 고정금리?

 

생계자금인 경우엔 보통 3개월 단위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지금 당장은 6%대가 나온다 하더라도 3개월 이후에 시장 기준금리가 올라가 버리면 7~8%대로 오를 수도 있고요.

 

영업점 별로 가산이자가 다르기 때문에 소폭이나마 금융사별로 차이는 있지만 일단 생계자금(사업자 운영자금)의 경우엔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보통 가장 많이 신청하시는 대환대출 자금의 경우엔 고정금리로 활용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현재 상황에서 2금융권 대출 중에서 저소득 저신용자 분들이 꼭 한번은 확인해보셔야 하는 상품이 바로 햇살론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것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햇살론 무료상담센터에서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에서도 알아보실 수 있고, 실상 그것이 조금 더 저렴한 금리로 적용되긴 하지만 몇 차례 방문이 필요하기도 해서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많이 대출 가능여부를 알아보시거나 금융관련된 다양한 정보나 현재 재무상태에 대한 정보도 확인해보실 수 있어서 온라인 상담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햇살론 온라인 무료상담 신청

 

 

 

 

※ 위 글은 해당업체를 소개하면서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기로 하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