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스가격표 얼마나 믿을 수 있을까

반응형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자동차리스 혹은 장기렌트를 통해서 차량을 구입하십니다. 리스도 장기렌트와 유사한 자동차 렌탈형 상품이면서 왜 구입이라는 표현을 썼는지 아시는 분들은 아실텐데요.

 

차량 계약이 종료되면 리스나 렌트는 소비자가 해당 차량을 인수할 것인지 아니면 반납할지 선택하게 됩니다. 제3의 선택지로 재리스나 재렌트를 진행할 수도 있지만 실상 현실적으로 그런 선택을 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고요.

 

차량이 마음이 들거나 익숙해져서 그대로 인수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다른 차량이 타고 싶어서 반납하시는 분처럼 반납이나 인수가 대표적인 케이스가 됩니다.

 

자동차 리스 상품이나 가격비교 업체들을 보면 가격표를 종종 제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실제 가격인지 아닌지는 소비자분들 중에서 의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악덕 업체가 아닌 이상 이야기하는 가격표는 사실 대부분이 믿을만한 정보라고 생각을 해야 합니다.

 

다만,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선수금인지 보증금인지의 조건이 핵심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계약기간도 중요하긴 하지만 동일한 기간으로 설정하는 경우엔 보증금인지 선수금이 조건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크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확인해야하는 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리더스카 자동차리스 신차 가격표 바로가기

  

 

자동차리스 보증금 VS 선수금

 

리스에서 보증금은 일반적인 보증금제도와 비슷하다 보시면됩니다. 추후 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계약기간이 종료된 시점에서 인수할 차량을 구입하거나 다른 차량을 알아보실 때 활용하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소폭이긴 하지만 월대여료도 조금은 내려갑니다. 하지만 미미한 수준이기 때문에 선수금 조건이 빛을 발한다 보시면 좋은데요.

 

선수금 조건의 경우 보증금과는 달리 추후 환급되는 금액이 아닙니다. 그냥 사라지는 눈먼돈이라고도 보실 수 있지만 실상은 월 대여료를 미리 내는 개념입니다.

 

그래서 자동차리스에서 월 대여료가 저렴하게 나오는 것은 선수금 조건으로 20~30%를 적용시켜 놓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선수금이나 보증금 조건은 일정량씩 합해서 사용할 수 없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선수금 조건을 택한 경우엔 보증금은 넣으실 수 없고요. 보증금을 택한 경우엔 선수금을 선택할 수 없게됩니다.

 

그래서 사용하려는 조건에서도 자신이 차량을 활용하는 목적이나 방법에 맞추어 가장 적합한 조건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선수금이든 보증금이든 초기비용이 들어가는 것은 같지만 월 대여료를 낮게 하고 돌려받지 않을 것인지 아니면 월 대여료는 높지만 계약종료 후 돌려받을 것인지를 선택한다 보시면 좋고요.

 

이런 선수/보증금 조건에서 % 비율을 어떻게 할 것인가, 그리고 책정한 % 비율을 본인이 적용할 수 있는가 없는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자동차 리스가격표 얼마나 믿어야 할까?

 

위와 같은 조건에서라면 어느 가격비교 업체를 비교하시간 간에 핵심은 알고 시작하시기 때문에 훨씬 수월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업체별로 기준으로 정해놓은 가격표는 많지만 대체로 선수금 20~30% 조건을 제시하는 곳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보증금 조건으로 리스비용을 공시하면 비싼업체인줄 알고 그냥 나가버리는 소비자들이 많다보니 대체로 선수 조건을 많이 책정한다보시면 좋은데요.

 

만약 해당 조건이 마음에 드셨다면 그대로 진행하면 되지만 보증금 조건으로 전환하여 알아보실 때에는 가격비교 업체에 분명히 뜻을 전달하여 견적서를 정확히 산출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더스카는 선수금 조건으로 자동차리스 가격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일 조건이라 하더라도 타 업체 대비 중간 마진율을 정말 낮게 가져가는 곳이기 때문에 충분히 알아보셔도 후회하시지 않을만한 곳이라는 점 강조해드리고 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더스카 홈페이지에서도 동일한 조건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위 글은 리더스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