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승인률높은곳 여기

반응형

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늘어나는데 가계부채 문제로 인해서 연초에 대출 관련 규제들이 굉장히 강화되었습니다. 덩달아 서민대출 분야에서도 약간의 규제가 들어가다보니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도 많은데요.

 

현재도 다소 막혀있는 햇살론이 많지만 대출 규제 부분에서 서민대출이나 서민금융 분야는 제외시킨다는 이야기도 얼마전에 나왔기 때문에 향후에는 그리 큰 어려움 없이 서민대출 햇살론 등의 금융 상품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금융사의 햇살론 등의 상품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면도 있어서 오히려 대부 대부업 쪽으로 풍선효과가 발생할 가능성이나 여지는 많이 남아 있고요.

 

정권 교체나 변경이 언제 될지는 모르지만 관련된 규제나 금리 인하 등이 실행되면서 판도가 어떻게 바뀔지도 중요한 부분일 것 같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햇살론은 위에서 말씀드린 서민금융 대출의 근간이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기본이 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대출이지만 정확하게는 보증부대출 : 보증 대출 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지인이나 가족에게 보증을 서야한다는 그런 게 아니라 신용보증재단 중앙회에서 심사 확인 (단, 개인 직장인 근로자 등의 생계자금 등은 은행 금융권에서 자체 심사 : 재단에서 위임) 하여 보증부 대출이 진행된다는 뜻 입니다.

 

서민대출인 특성상 높은 소득이나 신용도인 분들은 오히려 대출이 제한됩니다.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보면 6등급 이하인 분들은 소득에 큰 관계없이 햇살론 대출자격이 부여됩니다. 다만 연 4500만원 소득수준만 아니시면 되는데요. 사실 우리나라에서 연봉 4~5천 이상이 넘어가는 분들이 그리 많지는 않기 때문에 중소기업이나 일반 직장에서 근로하시는 분들 혹은 사회초년생 ~ 입사 10년차 이하인 분들이 적용되는 것이 많습니다.

 

만약 신용 6등급 이상이신 경우라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요. 연봉 3500만원 이상이시게되면 햇살론 이용이 어렵습니다. 신용등급이나 소득 조건상 은행 1금융권의 이용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분들은 1금융 주거래 은행부터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통은 그렇지 않은 분들이 이런 자료들을 많이 찾아보실 텐데요. 신용 6등급이하 연봉 3500만원 이하 정도가 되면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이 기본적으로 적용이 된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직장인 생계자금의 경우 저축은행이나 상호금융 등 금융권에서 진행하고 보증재단의 확인을 받아서 진행하기 때문에 빠르면 1주일 (영업일 기준) 이내로 빠르게 대출 실행이 됩니다.

 

신청하고 대출금을 받을 때 까지 대략 1주일 안에는 끝난다 보시면 좋습니다. 하루나 이틀은 너무 빠르고 빨라야 3~4일 정도는 걸린다 보시면 좋은데요.

 

다만 사업자 이신 경우라면 거의 한달여 가까이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조금은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이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햇살론 금리

 

햇살론 서민대출은 정부정책성 자금이기 때문에 굉장히 저렴한 금리에 속합니다. 저도 지금은 상황햇지만 작년부터 올초까지 햇살론을 잠시 사용하면서 기본 7% 초반대로 받았고요.

 

연 6.8%대 까지도 저금리로 내려가면서 굉장히 저렴한 이자로 이용을 했었습니다. 저금리 시대이기 때문에 아무리 변동금리라 하더라도 0.05 % 수준의 차이가 나고 오히려 떨어지는 경우도 많이 있어서 좋습니다.

 

대환대출 전환대출 등 채무를 변제하는 방식의 대환대출로 햇살론을 이용하시는 경우라면 고정금리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한도나 신용도 조건 등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고정금리로 저금리 서민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기도 합니다.

 

 

햇살론은 대부분의 2금융권 금융사에서 취급하고 있고 (2금융에서만 취급) 하기 때문에 사실 거의 신청하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직장인 햇살론 근로자 햇살론 상품의 경우엔 기본 자격요건에만 들어오는 경우 어렵지 않게 승인이 나는 것이 보통이고요.

 

만약 연체나 신불 무직 등의 신분인 경우엔 대출이 어렵습니다. 그런 부분을 제외하고 웬만하면 잘 승인나는곳이 햇살론 상품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페이지에서 무료로 상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 조건만 알려주면 햇살론은 복잡하지 않은 상품이라 금방 대출가능여부 대략적인 금리대, 한도 등을 참고적으로도 알아보실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한 곳 입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