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300만원 500만원 소액대출 차리리 햇살론이 좋아

반응형

직장인 분들은 수입과 지출 항목이 거의 일정하기 때문에 100만원 200만원이라도 큰 목돈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급한 불이야 여유자금으로 해결한다지만 그게 아닌 300만원을 넘어가는 소액대출이라면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여유자금으로 해결하기에는 다소 많기도 하고 직장 월급이야 뻔한데 지속시키기도 어렵다보니 은행에서 대출받기도 곤란한 소득이나 신용도인 상태라면 더더욱 어려움을 느끼실텐데요.

 

소득인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아서 은행 문턱에서 번번히 미끄러지신 분들이라면 햇살론이라는 서민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햇살론은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의 저소득자나 신용등급 6등급 ~ 8등급 이하 수준의 저신용자 분들ㅇ르 위해서 신용보증재단과 상호/저축은행 권에서 공동운용하는 브랜드 상품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연 20% 이상의 고금리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연 6~10%대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대환대출이 주된 목적인 상품인데요.

 

 

고금리 채무 상품의 경운 연 20% 이상이어야 하고, 대출받은지 100일 (약 3개월) 이상인 대출 항목에 대해서 그리고 연체 없이 정상상환중인 자금에 대해서 대환할 수 있게 한 상품이라 자격요건이 다소 까다롭기도 합니다.

 

하지만 연 7~9%대 수준으로 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자만 하더라도 절반으로 줄일 수 있고요.

 

햇살론 대환자금의 경우 직장인이든 자영업자이든간에 상관없이 고정금리를 적용받기 때문에 대출이든 예금이든 금리가 낮은 지금 시기에 받아두셔도 딱히 손해볼일은 없습니다.

 

 

물론 변동금리라 하더라도 금리의 변동폭이 생각보다는 적지만 심리적인 안정이나 자금 상환에 대한 안정성을 보유하기 위해서는 고정금리를 적용받는 것도 괜찮은데요.

 

앞에서 설명드린 기준조건을 충족하신다면 생계자금인 아닌 대환자금대출로 햇살론을 이용하실 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이외에는 직장인 소액대출로 1500만원까지 최대 한도가 나오는데요. 신용 3~6등급 수준까지는 거의 대부분 최대 한도인 1500만원까지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후부터는 100~200만원 정도감액되기 때문에 신용 8등급 정도인 분들은 500~700만원 정도로 감액되지만 500만원 이하의 소액자금대출이 필요한 분들에게도 적절한 상품입니다.

 

 

변동금리가 적용되긴 하지만 제가 사용해본 결과 금리 변동은 0.1 ~ 0.5% 이내에서 3개월 단위로 변동되기 때문에 편차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소액자금대출이기 때문에 금리가 많이 오른다 하더라도 실제 상환해야하는 이자에도 큰 변화가 느껴지지 않을 수준이어서 부담도 없습니다.  

 

 

물론 대출을 보유한다는 것만으로도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지만 제가 800만원가량 빌려서 사용했을 때에는 월 이자와 원금을 합해 10만원 중반대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금리가 변동되어 봐야 몇백원 차이 정도에 불과해서 별다른 체감을 하기도 힘들었고요.

 

일단은 은행을 통해서 상환하다보니 상환일정이나 연체되지 않고 꾸준히 혹은 조기 상환해나가면서 갚았는데요.

 

보증금이나 보증수수료 부분이 마음에 걸리실 수도 있지만 약정기간이 종료되면 되돌려받으실 수 있으니 보증수수료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당장 300만원이나 500만원 내외의 소액자금대출이 필요한데 직장인으로 소득이 적거나 신용도가 낮아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햇살론 서민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