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의군단 업데이트 후기 (4월 24일 패치)
- 사회문화/게임
- 2014. 4. 28. 11:01
영웅의군단 업데이트 후기 (4.24 패치)
안녕하세요. 멀티스탭입니다. 지난주 목요일 영웅의군단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장장 9시간에 걸친 2차 3차 패치로 유저들을 애태웠었는데요. 영웅의군단 업데이트 내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주요 업데이트 내역으로는 '차원의 틈' 오픈입니다. 의욕을 소비해 자신에 맞는 레벨의 던전을 탐색해서 7종류의 강화석 스톤 소재를 모으면 해당 개수만큼 강화석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강화석은 1개 소비시 골드를 따로 들이지 않고 B급~S급 까지 100% 장비 강화가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일주일 동안 꼬박 해야 7종류를 모을 수 있어 강화석을 만들게 하기 위해 매일 접속하게 만들어 놨네요~! 요일별로 소재 스톤이 다르기 때문에 하루라도 놓치면 1주일을 기다려야 합니다.
몬스터(몹)이 출현해 전투를 벌이는 것은 출전중인 영웅 6명으로 가능한데 미리 배치를 해두셔야 합니다. 퀘스트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탐사 난이도가 1,2레벨은 무난하나 3층부터는 만만치가 않습니다. 1층은 정확한 난이도를 모르겠는데 2층은 혼탑 20~30층대, 3층은 40층대를 도실 수 있어야 가능한 정도의 난이도로 판단됩니다.
이렇게 장비개량을 해주는 대장장이 브룩 곰탱이한테 찾아가면 강화석을 교환해 줍니다. 보시다 시피 7개의 소재 재료들을 각 1개씩 모아서 1개의 강화석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차원의 틈 탐사 레벨을 올려서 많이 받으면 좋겠지만 3층 부터는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하니.. 초보 분들은 1,2레벨로 가시는 것이 효율상 좋습니다. (4판 까지는 쉬운데 5판 보스전이.. 어려움)
다음으로 두번째 주요 업데이트 내역은 혼돈의 탑 내부에 위치한 보스층 '혼돈의 심연' 오픈입니다. 길드원들과 함께 어마어마한 체력을 자랑하는 보스를 함께 클리어하는 간단한 시스템 입니다.
이렇게 길드 임원급 이상 유저가 혼돈의 심연 5층의 각 보스를 깨우면 길드원들이 차례대로(전투중 참여 불가) 보스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오후 12시부터 오픈이 가능하고 새벽 06시까지 길드원은 참여가 가능합니다.
보스전은 턴이 지날 수록 보스의 공격력이 강해집니다. 초반에는 어느정도 버티지만 단 몇턴만 지나도 보스의 한방에 아군이 전멸하는 경우가 속출하기도 하는데요. 더군다나 보스의 스킬 시전시 1~2명을 제외한 대부분의 캐릭들이 스턴효과에 당하기 때문에 기네비어나 세리사의 스킬 시전이 상당한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혼돈의 심연 보스층은 각 길드원들이 힘을 합쳐 보스를 물리치는 시스템입니다. 심연 클리어 보상 혜택은 길드 점수가 오르는 것도 주된 보상이기도 하지만, 의욕 없이 참여가 가능한데 클리어시 일정한 골드 보상이 주어진다는 점에서 상당한 매리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