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현금자동인출기 ATM 기기에서 구입 가능
- 경제
- 2014. 8. 30. 18:52
안녕하세요!! 멀티스탭입니다. 최근 전통시장 활성활를 위한 대책들이 많이 나오고는 있다지만 여전히 소공인, 소상공인 및 서민들의 체감 경기는 영 좋지 않습니다. 추석이 다가오는 이 시점에서 이달 초 중소기업청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을 ATM (현금인출기)에서도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에서 온누리상품권의 활성화를 위해서 지난 12일 부터 현금자동인출기 (ATM)기기에서도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기?
이번 온누리상품권의 판매기 도입은 올해 1월 국무총리의 전통시장 상인과의 간담회 건의 사항에서 조치된 것으로 온누리상품권의 구매와 환전시 평일날 그것도 은행 영업시간에 맞추어야만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그리고 구매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서 시작된 것입니다.
이후 5개월이 지난 5월 28일 중소기업청은 우리은행하고 업무협약을 맺었고, 전통시장 3곳 (신원시장, 안양남부시장, 파주금촌시장) 및 전국 91개 지역에 온누리상품권 수납, 판매가 가능한 ATM 판매기 (현금자동인출기)를 보급한 것입니다.
우리은행에 계좌가 있는 고객은 현금자동인출기에서 우리은행의 카드를 사용해서 우리은행카드로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할 수도 있고, 개인이 별도 구매시 10% 할인된 가격으로 월 최대 30만원 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할인율은 변경될 수 있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보급을 확대하고 상품권 구매고객과 상인들을 위해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계속해서 노력한다는데 얼마나 더 좋은 아이디어와 정부지원이 이루어 질지 소박하게나마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