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 K7 장기렌트, 장기렌트카 VS 자동차리스 당신의 선택은?
- 자동차 금융/장기렌트카
- 2016. 4. 15. 15:05
올뉴 K7 장기렌트,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 상품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요즘 차량은 확실히 평생 소유한다는 개념에서 단기간 보유하는 개념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는 시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런분들은 물론 세금 절감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자하는 분들에게 많이 어필하고 있는 차량 구매방법이 바로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로 비슷하면서도 조금씩 다른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대표적인 준대형 승용차량인 올뉴 K7을 통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의 K시리즈가 처음 출시 되었을 때 그 때가 생각이 납니다. 물론 당시의 저는 이런 큰 차량을 구입할만큼 경제력이 있는 것도 아니었고 더더군다나 학생이었기 때문에 그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좋았던 시절인데요.
지금까지 못봐왔던 신선한 디자인과 강인한 인상은 K5 못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K5를 타고 있네요 ^^;)
세월이 지나면서 K5도 상당한 공백기간 끝에 외관이 변화되어 더욱 세련된 멋을 내기 시작했는데 K7도 상당한 변화를 겪은 것 같습니다.
K5를 제가 먼저봐서 그런지 몰라도 올뉴 K7에 추가된 범퍼쪽 LED 램프인가요? 저게 상당한 포인트가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K시리즈만의 그릴이 더해지고 올뉴 K7만의 특색있는 라이트 라인이 더해지면서 K7만의 멋을 만들어낸 것도 같은데요.
중형차라고 하기엔 크고 대형차라고 하기엔 약간 모지라보이기도 하지만 알고보면 힘도 갖춘 올뉴 K7 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장기렌트카나 자동차리스로 K7정도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제법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멋들어진 외관에 중후한 이미지가 더해지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탓이 아닐까도 싶습니다.
올뉴 K7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 것 같습니다. 보통은 리스보다 렌트를 아직은 선호하시는 것 같기도 한데요.
쉽게 일반적으로 이미 알고계신 것 처럼 차량을 타는 고객이 직접 차량을 사는 것이 아니라 장기렌트회사나 리스회사에서 차량을 대신 구매하고 해당 차량에 대한 렌탈(리스)료 및 기타 제반비용을 렌트(리스료)로 청구하여 소비자가 매월 비용을 지불하여 타는 방식이라는 것 정도는 다들 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와 리스는 분명 헷갈리는 부분이 많을정도로 유사하기도 한데요. 가장 큰 차이점 2개만 말씀드리자면 보험과 번호판의 차이일 것 같습니다. 물론 세금, 절세와 관련하여 차이도 약간 있긴 하지만 보험이나 번호판 사용보다는 차이면에서 오히려 덜 할 것 같은데요.
장기렌트는 영업용 허하호번호판을 사용하고 보험료를 렌트사에서 납부하므로 보험 경력이 단절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험료가 저렴한 분들은 약간 마이너스 일수도 있겠죠?
반대로 자동차리스의 경우 일반 번호판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고객의 보험 이력이 반영되기 때문에 렌트보다는 차의 소유 개념? 비율?이 개념상으로나마 더 있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사고 등으로 인해 보험료가 비싸거나 기간이 짧으신 젊은 세대 분들에게는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는 방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근소한 차이를 보이기 떄문에 더 헷갈리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보험 부분이나 번호판 관련 부분이 명확하게 다르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비용이나 세금관련해서도 약간의 차이점은 있지만 어차피 구매 대행된 차량을 빌려탄다는 점에서 본다면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약간의 차이만 보일수도 있기 때문에 이점은 따로 말씀드리지 않았다고 보셔도 될 것 같은데요.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궁굼하신 분들은 장기렌트카 가겨비교 맞춤견적 전문 내차닷컴을 통해서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1로 맞춤견적을 무료로 상담해드리고 있으니까 부담없이 이번 기회에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를 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 위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경제적인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