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소액대출 보다 안전한 서민금융 햇살론을 알아보세요

반응형

인터넷 소액대출 보다 안전한 서민금융 햇살론 이용하기 - 요즘은 인터넷으로 못 하는 게 없습니다. 물건은 사는 것은 물론이고 먼 여행지에 대한 정보와 사진들을 통해서 대리만족도 가능하며, 집 구경도 VR 등을 통해서 충분히 느끼고 즐길 수 있을 정도가 되었는데요.

 

금융 서비스에도 이런 측면들이 많이 강조되면서 인터넷을 통한 소액대출 서비스 또한 많이 늘어난 상황입니다. 하지만 보통 인터넷 소액대출의 경우엔 일반 신용대출 보다는 고금리 채무일 가능성 높기 때문에 금융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소개해드리는 상품은 햇살론인데요. 햇살론은 보통 대출과는 조금 다릅니다. 신용보증재단 중앙회와 서민금융회사 (저축은행 및 상호금융사)에서 공동으로 출자한 서민대출 공동브랜드로서 정부 차원에서 지원되는 자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데다 연 7~10%대의 중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특히 고금리 채무를 부담하고 계신 분들에게 적합한 대표적인 서민금융 상품이기도 합니다.

 

 

인터넷 소액대출 연 10~20%  VS  햇살론 연 7~9% 당신의 선택은?

 

물론 일부 인터넷으로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들은 연 10%대 이거나 그 미만인 대출도 상당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금리가 저렴해서 사용을 하더라도 2금융권에서 받은 대출이기 때문에 개인 신용등급은 큰 폭으로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한번 신용등급이 떨어지기는 쉬운데 올리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보통은 소액대출 이후에 큰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적긴 하지만 만일을 생각하면 그리고 햇살론도 2금융에서 받는 대출이지만 상대적으로 더 저렴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소액대출 상품과 햇살론을 비교하는것은 무리가 있을만큼 햇살론은 친서민 대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햇살론 대출가능 조건은?

 

안전한 중저금리의 상품이라고 햇살론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햇살론을 받기 위해선 일정한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연소득, 신용등급을 기본으로 확인하여 저신용자, 저소득자로 구분하는데요.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인 경우 '저소득자'로 햇살론 신청이 가능하고,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경우에는 '저신용자'로 포함되어 햇살론 신청 자격에 해당됩니다.

 

물론 햇살론도 매달 일정한 원금과 이자를 내야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소득이 없는 분들(무소득자)나 직장인(무직자) 분들은 햇살론 신청이 어렵습니다. 

 

정확하게는 3개월 이상의 계속근로를 통해서 소득증빙이 가능한 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한데요. 현금 수령 근로자라거나 3개월 미만의 근로기간이라도 간혹 햇살론 진행이 가능한 경우도 있긴 합니다. 

 

결과적으로 햇살론 대출조건을 보시고 '나는 안될지도 모르겠네' 하는 반신반의의 생각이 드셨다면 그래도 한 번은 취급 금융사로 문의하셔서 확인해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 햇살론 무료 상담 바로가기

 

 

▶ 햇살론 대출 상세조건 (햇살론 한도, 금리) 

 

인터넷 소액대출과는 다르게 일반 신용대출 성격의 상품이기 때문에 조건이 조금은 나은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상세 조건은 최대 한도 3천만원 이내, 금리 연 7~9%대, 최장 5년 이내,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3천만원으로 생계자금 최대 1천만원, 대환대출 최대 3천이 가능합니다. 합산 금액은 4천이지만 대환자금에 생계자금이 중복 포함되어 계산되므로 1인당 최대 한도는 3천만원까지 가능한 것 입니다.

 

만약 대환자금으로 일부만 사용하는 경우 추가 자금이 필요하다면, 대환자금을 제외하고 잔여 한도가 적용되는 경우에 생계자금 용도로 최대 +1천만원 이내의 한도를 대환자금의 한도에 합산해 최대 3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총 한도가 더 적거나, 생계자금의 한도를 낮춰 3천만원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쉽게 ⓐ생계대출 1천만원 이내, ⓑ대환대출 3천만원 이내, ⓒ대환+생계대출 3천만원이내 와 같은 형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도가 가용된다는 조건하에)

 

 

대환대출의 경우 보증재단(신용보증재단 중앙회 및 지역보증재단) 기보증금액을 차감한 금액 (3천 - 기보증금액 = A) 과 상환하려는 대출잔액 B 중에서 적은 것을 적용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만약 한도가 부족하시다면 생계자금 용도로 함께 신청하시거나 추후에 따로 신규로 신청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환대출 = 고정금리)

 

생계자금의 경우 최대 1천만원 이내의 한도에서 신용등급에 따라 적용가능 최대한도가 적용되는데요. 6등급 이상은 1천, 7등급 8백, 8등급 6백, 9등급 이하는 400만원 까지 한도가 나오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계자금 = 변동금리)

 

  

▷ 햇살론 승인률높은곳, 햇살론 승인률 - 햇살론의 경우 승인률이 가장 중요한데요. 앞서 설명드린 기본 조건들과 대상자 자격요건 등에서 큰 무리없이 요건들을 충족하시는 경우에는 대부분 별 문제 없이 승인이 나는 편입니다.

 

다만 근로자, 직장인 분들의 경우엔 승인률이 사업자(자영업자)에 비해 더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승인 및 심사기간 또한 짧기 때문에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자영업자분들의 경우 보증재단의 사업장 실사 등이 포함되어 7~15일 혹은 그 이상 걸리시는 경우도 있으므로 급한 자금이라면 조금 더 서둘러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인터넷 소액대출 상품과 햇살론을 직접적으로 비교하는 것 부터 무리가 조금 있긴 한데요. 일반적인 인터넷 상의 소액대출 상품들이 대체로 고금리 상품들이 많으므로 햇살론 기본 자격요건에 해당되신다면 햇살론 상담받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소개해드리는 햇살론은 정식 등록된 업체로 믿고 상담해보실 수 있는 곳이며, 오랜 경험의 상담사 분들이 포진해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하실만한 상담을 하실 수 있다고 하니까요. 햇살론에 대해서 더 알아보실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