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OK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특징

반응형

계속해서 OK저축은행 신속대출 상품에 대해서 확인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저축은행에서 한 때 빤짝했던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인 OK마이너스 대출 <OK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의 조건과 주요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마이너스통장은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고 사용한만큼 이자를 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금융소비자인 고객입장에서는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 유형 중 하나입니다.

 

그런 편의성의 대가로 만기일시방식이라는 가장 높은 금리의 상환방식을 사용해야 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용하는 금액이 적고, 오랫동안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자의 부담보다는 사용의 편의성이 뛰어난 것이 훨씬 유용하게 다가오는 상품이기도 한데요.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 : 마이너스OK론 조건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한도 : 100만원 ~ 2,000만원

- 금리 : 연 14.9% ~ 27.9%

- 기간 : 1회 약정 12개월, 최대 60개월

- 상환 : 만기일시 (매월 부과)

- 연체 : 약정금리 + 최대 연 12% 가산 (최대 27.9%)

- 기타 : 취급수수료/중도상환수수료 없음

 

OK저축은행의 [신속대출] 상품군은 대게 조건이 낮고, 적당한 한도를 제공해주면서 비교적 빠른 실행이 가능한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한도나 금리가 거의 같은 수준입니다. 마이너스통장 OK론 역시 최소 100만원부터 개설이 가능하고, 최대 2천까지 한도가 나오면 연 금리 14.9% ~ 27.9%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상환하시는 것은 출금한 금액 내용에 따라 다르겠지만 만기일시 형태로 매월 부과되며, 사용 가능기간은 1회에 12개월 단위로 약정하여 최대 5년 (60개월)까지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다행인것은 그래도 취급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급박하게' 또는 '어쩔 수 없이' 단기간 사용하시려는 용도로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위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연 10%대 중후반 ~ 20%가 넘는 고금리에 속하기 때문에 사용 기한이나 금액 등을 잘 판단하시어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OK저축은행 마이너스 통장 대출 조건 (대상자 조건)

- 일반 직장인, 개인사업자 (3개월 이상 근무, 운영)

- 계약직 근무자, 파견근무 종사자 등

- 작가, IT관련 개발 및 자유직업 소득자

- 유통업체 판매사원, 장기 알바 등

 

오케이저축은행의 신속대출 상품군이라면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 처럼 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위에 나열한 것 처럼 일정한 소득이 있으시다면 대부분 마이너스통장 대출이 가능한데요.

 

계약직이나, 파견근무, 자유직업소득자, 장기 아르바이트, 마트에서 일하는 유통업체 판매 사원 등 정규 비정규 가리지 않고 일정한 소득이 있으시다면 가능한 편입니다.

 

물론 대체로 1금융권 은행의 이용이 어렵거나 제한되신 분들이 저축은행을 많이 찾으시겠지만 신용등급이 너무 낮으신 경우 (8~10등급) 등이시라면 이 마저도 조금 어려울 수 있겠습니다.

  

 

 

 

 

▷ 마이너스통장 VS 마이너스OK론 ???

 

한도, 금리, 기간, 상환방법 동일 / 실행 유형만 차이 ???

※ 최소금액은 100만원 vs 10만원

 

OK저축은행에는 마이너스통장 (OK마이너스통장)과 비슷한 이름을 가진 신용대출 상품이 존재합니다. 자유입출금 및 상환이 가능한 마이너스OK론이 바로 그 상품인데요.

 

이름은 비슷하지만 상품 내용은 완전히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금리, 한도는 말할 것도 없고 기간이나 상환방식은 물론 부가조건 또한 완벽하게 동일한 상품인데요.

 

결과적으로 마이너스통장인지 일반 신용대출인지로 대출의 유형에서만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 인데요. 딱!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최소 대출 가능금액이 다르긴 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100만원 / 마이너스OK론은 10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 OK마이너스통장은 약정한 기간 이내에서는 출금을 하지 않더라도 비상용으로 가지고 있으면서 언제든 사용하기 위한 것도 보통은 사용 목적에 포함되는데요.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하지만 비상용이라는 점이 포인트이겠습니다.

 

하지만 ⓑ 마이너스OK론은 보통의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마이너스통장과 동일 조건이라도 원래는 상환하면 끝나는 상품이어야 맞습니다. 하지만 입금과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는 사실상 같은 상품으로 분류해도 무방할 것 같은데요.

 

별도로 공시된 내용이 없어서 정확히 구분하여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적어도 마이너스통장의 이자는 통장에서 자동으로 출금 (마이너스로 출금)되는 형태로 먼저 빠지는 부분이 있고, 마이너스OK론은 별도로 원금과 이자를 납부해야하는 방식이라면 상환방식에서 큰 차이를 나타낸다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상세 상환방식은 OK측에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방식의 차이만 있을뿐 결국 내가 적용받는 금리는 같기 때문에 결국은 높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한다는 부분을 잊으시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