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사랑 안심대출 300 대출 조건 확인하기
- 3금융/대부중개
- 2016. 6. 20. 14:53
미즈사랑 안심대출 300 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성대출 상품이나 금융사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금융사는 아이러니하게도 대부금융사인 미즈사랑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광고의 빈도수가 낮아지긴 했지만 예전만 하더라도 미즈사랑의 광고에 대해서 조금만 이야기해도 대부분은 무슨 광고인지, 어디의 광고인지 대부분 아실 정도 였으니까요.
아래 광고 하나만 보셔도 확실히 기억을 하실 것 같네요.
미즈사랑 대출 광고 (구버전)
이래저래 기억에는 많이 남아 있지만 TV에 빈번하게 노출되는 대출 광고에 대한 국민들의 염증이 커지자 점차 온라인이나 케이블에서도 쉽게 찾아보긴 힘들어지면서 기억속에서 잊혀져 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다양한 홍보 수단을 통해서, 그리고 브랜드 이미 많이 알려진 미즈사랑이라는 브랜드 네임을 통해서 왕성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주고도 있는데요.
미즈사랑 안심대출 300 상품의 상세 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즈사랑 '무슨 사랑이 그러니'편 TV 광고
▶ 미즈사랑 안심대출 300
짧은 광고에서도 확인하셨을 것 같은데요. 미즈사랑 안심대출은 상품 이름처럼 안심하고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대출입니다.
여자 상담원이 여성 고객의 비밀을 보장해주고, 쉽게 잊어버린다 (대출정보를 삭제한다),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주요 특징이나 내세우는 장점이라 보시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한도 : 최소 100만원 ~ 최대 300만원
- 금리 : 연 27.9%
- 기간 : 최장 5년
- 상환 : 자유상환방식 (만기일시형태)
미즈사랑 안심대출은 300만원 이하의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하지만 소액대출 상품임에도 만기일시(자유상환)방식으로 최장 5년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득이 적거나 사실상 없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실은 대출 대상자 자격 조건에서도 잘 드러나 있는데요.
▶ 미즈사랑 안심대출300 대출조건
연체없는 신용카드 정상 사용 여성 고객
※ 만 26세 ~ 만 59세
기본 대상자, 대출 조건에서 확인이 가능하듯 미즈사랑의 안심대출은 신용카드 보유자(여성)을 위한 상품입니다. 물론 연체가 없어야 하고, 대학생이나 중개업체를 통해서 접수된 고객은 제외되긴 합니다.
하지만 소득 확인을 직장인나 소득 서류로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신용카드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의 여부(연체 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으로 대체하고 있기 때문에 소득이 적은 분들이나 가족의 수입에 주로 기대는 주부님들을 위한 상품이라고도 보는 것이 이 때문입니다.
▶ 미즈사랑 안심대출 300, 받을까? 말까?
급한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이 원천적으로 가장 고심하시는 부분은 받아야 하나 말아야하나, 받으면 나한테 안 좋은 점은 무엇이고, 좋은점은 무엇일까 이실텐데요.
미즈사랑이라는 업체를 떠나 대부금융사의 장점이라 한다면 1,2금융권에서도 해당 조회기록 확인이 가능하긴 하지만 원천적으로 별개의 신용정보기록을 보기 때문에 개벽적으로 알아보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보려고하면 다 보이지만 활용할 근거나 이유가 없기에 그리고 고객 동의가 없기에 안보고 못보는 측면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사실 이런점 보다는 일단 대부금융사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엔 신용도에 좋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바꿔 말하면 신용도 : 신용등급)에 좋지 않긴 합니다.
하지만 사실 급할 때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단기간으로 짧게 사용하시려는 분들이 많은 것인데요.
결국 향후 수개월~1,2년 사이에 큰 목돈 대출이 필요하신 계획이 없으시고, 충분히 매월 상환하시거나 중도 상환이 가능하신 경우거나 정말 급해서 다른 방법이 없으신 경우라면 높은 이자 부담을 안고서라도 받아보실만은 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은 개인이 결정할 부분이기 때문에 달리 말씀드릴 수는 없겠지만 현재 자신의 상황을 냉정하게 돌아보시고, 차분히 시간적인 여유를 갖고 살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안심대출300의 예전 이름인 스피드300 대출 (관련글 링크)의 경우 법정최고금리가 34.9%였다는 사실입니다. 현재는 법적으로 27.9% 이내까지만 이자를 적용하게 되어 있어 그나마 예전보다는 나아진 상황이라고도 볼 수 있긴 합니다. 모쪼록 현재 상황과 상환에 대한 부분까지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