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 농협은행, 국가유공자를 위한 NH나라사랑대출 상품 출시
- 1금융 은행
- 2016. 8. 12. 10:45
NH 농협은행에서 국가유공자 들의 주거 안정 및 자립 기반 조성을 돕기 위해 '나라사랑대출'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8월 5일 출시)
일반인이 아닌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선정된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인데요.
국가보훈처와 NH농협은행 전용회선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확인 (추천 승인)을 받아 진행되다 보니 제대군인, 국가유공자 등 의 분들이 조금 더 빠르고 편리하게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다는 것이 해당 상품의 특징이라 합니다.
※ 전국 1,172 NH농협은행 영업점 상담 및 신청 가능
※ 사진 ⓒ 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NH나라사랑대출' 상세 내용
- 금리 : 2%, 3%, 4% (자격과 자금용도에 따라 단일 금리 적용)
- 주택구입자금 : 최대 6천만원 (20년 만기)
- 주택전제자금 : 최대 4천만원 (7년 만기)
- 사업자금 : 최대 2천만원 (7년 만기)
▶ NH나라사랑대출 주요 특징
- 보훈급여금 수령액에 따라 담보제공 또는 연대보증인 없는 무보증 대출 가능
- 생활안정자금은 연대보증인 필요하더라도 그 자격 요건 대폭 완화
- 부동산 담보 제공 시 근저당 설정비용, 대출금 5천만원 초과 수입인지대금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 주택전제자금 - 농협측 보도자료상 전제라 되어 있어 그대로 표기하였으나, 주택전세자금을 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NH농협은행의 국가유공자(제대군인 등 국가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선정된 국가유공자)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한데요.
자격확인은 별도로 서류를 준비하거나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보훈처와 농협이 협약을 맺어 전용회선을 통해 실시간 확인한다고 하니 어렵게 추가적인 서류를 준비하시거나 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단, 상세 내용은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문의 요망)
또한 주택구입 / 전제(전세)자금으로 6천 또는 4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담보대출이 주력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격이나 자금의 용도에 따라서 다르긴 하다지만 2~4% 선이라면 무난한 수준의 금리로 보입니다.
결정적으로 담보제공이나 무보증 대출도 경우에 따라 가능하며, 생활안정자금의 경우엔 자격 요건이 낮아졌고, 근저당 설정비, 수입인지대금 등 소액이지만 기타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다는 측면까지 고려한다면 충분한 장점이 있는 상품으로 보여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