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출자격, 대출불가 및 불승인 대상자 (기준)

반응형

햇살론 대출자격 및 대출불가 불승인 대상자 기준 확인

오늘은 정부 정책 자금 중에서도 서민금융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햇살론 서민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햇살론을 이용하실 수 없는 조건에 계신분들.. 다시 말해 햇살론 대출 제한자(불가자)의 상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서민금융상품이라는 타이틀과는 맞지 않게 연소득이 너무 적은 경우나 4대보험이 미적용되는 분들 또는 그와는 반대로 연소득이 너무 많거나 신용등급이 너무 낮아서 부결되는 사례도 마주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부결 불승인 대상자 기준이나 현실적인 대상자 조건 등 서민금융 햇살론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봅니다.

 

 

햇살론이란? 저신용, 저소득의 서민들을 위한 금융상품으로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6개 서민금융회사가 공동으로 만든 서민전용 대출상품이다. 연 7~9%대의 저금리로 대출을 도우며 정부의 정책성 자금으로 지원하는 서민대출 공동 브랜드. 현재로는 3~4년 이후까지 혜택이 제공될 예정.

 

생각보다 우리주변에는 햇살론의 도움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먼저 기본적인 내용은 물론 대출불가 대상은 아닌지를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 불가자 

 

연소득 4천5백만원 이상 직장인, 급여통장 미수령 직장인, 기존 신용보증재단상품 이용자, 신용불량자, 기존 햇살론 이용자, 신용회복 중인자, 파산 및 면책중인자, 금융기관에 연체중인자(최근 3개월 이내 1개월 이상 연체 1회 또는 10일 이상 연체 3회 이상인자), 


국세체납 500만원 이상인자, 동산 및 부동산 가압류중인자, 법인사업자, 종교인 및 종교업 재직자, 대출상담사, 이중소득자(직장인이면서 사업자보유중인자), 최근 3개월 이내 현금수령 1회 이상 불가, 일용근로자 등

 

생각보다 훨씬 많은 대출 불가자 기준이 나열되었지만 사실상 직장이나 재직 상황에 대한 구분은 전국민으로 따져 보았을 때 훨씬 많고, 일정한 기준은 일반 금융사에서 요구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4대보험 미적용 직장인 근로소득자에게도 햇살론 대출이 가능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직장인과 유사한 프리랜서와 같은 분들도 어렵지 않게 승인이 났습니다.


하지만 최근 2017년도를 넘어오고 여러가지 대출과 관련된 규제들이 심해지고 어려워진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시기별로 또는 지역별로 햇살론 대출을 아예 취급하지 않거나 연말까지 (내년부터 겨우 시작한다는 의미)는 신규 고객을 모집하지 않는 금융사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두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지역에 관계없이 진행 가능하거나 일부 계약직 등 4대미가입 사업장에서 근로하는 분들이라도 충분히 가능한 상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햇살론 무료 대출상담 신청 센터 또는 대출 상담원 전화상담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감사합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를 홍보하면서 소정의 경제적 지원을 받기로 하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