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징검다리론 서민대출 상품 대출자격조건 확인
- 1금융 은행
- 2017. 6. 24. 08:06
국민은행 징검다리론 상품의 경우 기본 시중은행의 징검다리론 론칭에 맞춰서 같이 판매되기 시작한 정책성 자금으로 지난해부터 판매되기 시작한 상품입니다.
서민대출 금융상품에 포함되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성실상환자 분들이 다른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부분이나 다른 금융거래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도 많아서 그런 분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상품이라고 보시면 좋은데요.
조금 더 구체적으로 국민은행 징검다리론 상품은 어떤 상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징검다리론의 경우 서민금융상품중에서도 가장 뒤늦게 만들어진 상품이고요. 본격적인 대출을 목적으로 둔 상품이라기 보다도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버팀목이 되기 위한 중간 금융상품 정도로 보시면 좋습니다.
4대 서민대출 상품을 기존에 이용하신 분들 중에서 단 한번 정도는 1금융권 은행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상징적인 부분이 남다르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서민대출 상품이라고 말하는 것에는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미소금융 그리고 햇살론 정도가 손꼽힙니다. 하나의 상품을 최근 1년간 연체일 10일 이하로 상환하신 분들이라면 해당 상품에서의 성실산환자로 자격을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건에 따라서 달라질 수는 있지만 현재 소득증빙 서류 제출이 가능하고 3년 이상 이용하신 분들 그리고 전액 상환을 완료하신 분들 중에서 NICE, KCB 신용등급 모두 1~5등급 이내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편적을 서민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서 혹은 1금융권에서는 제한적인 부분이 있어서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서민대출을 받았다가 3년정도 이용하시면 어느정도는 회복이 되지만 은행에 가기는 부담스럽거나 원하는 한도나 금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징검다리론 상품은 그럴 때 이용하실만한 상품이라는 정도로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기존 서민대출 상품과 비슷한 최장 5년에 원리금 원금 균등 등의 방식을 이용할 수 있고, 거치적용도 일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핵심은 금리인데요. 최저 금리는 연 4%대 ~ 연 9%대 수준에서 적용됩니다.
햇살론을 예로 들자면 햇살론 금리는 연 6~10%대 수준이기 때문에 조금 더 나은 금리로 한 번 더 일정한도 이상의 금액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징검다리론의 특장점이라 보시면 더욱 좋은데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생기시면 언제든 손해없이 중도상환이 가능하다는 것이나 기존과 동일하게 무보증 신용대출 : 보증재단 등의 보증부 대출 상품이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중도상환시 기존에 예정된 이자를 미리 내면서 선출이자가 일부 붙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수수료가 완벽히 없다는 것은 아니라는 점 정도는 기억하시면 좋고요.
국민은행 징검다리론에서는 우대금리를 적용해서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만 20세 미만 자녀 3명이상 다자녀 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 부양 고객 등이라면 최대 연 1%대 수준으로의 우대금리 적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