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하철 2호선 3호선 예정지를 보면서

반응형

대전 지하철 2호선, 3호선

노선도를 보며 느낀점?!

대전에서 짧게나마 살아보았지만 대전 지하철 1호선은 가장 인구 이동 밀도가 높은 지역으로 노선이 편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차들 도 보통은 지하철이 다니는 길이 거의 밀린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도 같구요.

 

그렇다고 해서 대전에 지금 지하철은 오로지 1개 노선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정확하게는 1호선만 개통이 되어 있고 2호선은 착공에 들어가지도 않은 상태입니다.


간혹 뉴스에서 보면 대전 지하철 2호선을 어떤 방식으로 해야하는가 가지고도 말이 많은 것 같던데..


일단은 대전시의 2호선은 도심을 중심으로 원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구도심과 신도심인 둔산을 지나 엑스포, 충남대, 도안신도시, 진잠관저지구를 통과하여 다시 구 도심 방향으로 진입하는 형태의 노선입니다.


대전 지하철 1호선이 생기면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동부지역 주민들의 반발이 거셌지만 2호선이 정확히 동부를 관통하고 지나가니 2호선이 완공되기만 한다면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전혀 예상치 못했던 지하철 3호선 노선도를 보고 잠시 충격이었는데요! 도심 가운데 쪽은 그렇다 쳐도 산성동과 그 아래쪽 이상으로 길이 이어지는 것은 잘 이해가 가질 않았습니다. 도로교통과인지 어디에서 잘 고심하셔서 만든 노선이겠지만.. 잠시나마 생각이 많아지는 지하철 3호선 노선도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