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CPA와 리더스타임의 차이점
- IT/기타 정보
- 2014. 2. 23. 17:12
안녕하세요. 멀티스탭입니다. 이번에는 수익형 블로거들이 애용하는 CPA 광고사 중에서 리더스 CPA와 리더스타임의 차이점에 대해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널리 알려졌다고 볼 수 있는 리더스CPA 입니다. 국내 최고의 CPA종합 제휴 머천트 사이트로서 크게 활동하시는 분들중에서 적게는 한 달에 수십, 수백만원 부터 크게는 천단위로 광고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곳이 바로 이곳 리더스 CPA (Leaders CPA)사 입니다.
우선 CPA 광고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여러분들이 운영하시는 각종 매체(블로그, 카페 등)에 광고를 게재하고 그에 따라 발생하는 수익금을 배분받는 형식이 기본입니다.
그중에서도 Action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만 수익금을 지급받는 형태를 CPA라고 칭하는데 이 액션은 광고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회원가입이나 상담문의 등의 형태의 활동을 말합니다.
CPS라는 기존의 S (Sales : 판매)와는 다르게 액션의 형태만으로도 수익금을 지불하기 때문에 DB의 전환률이 높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물론 순위권 랭킹의 모습이기는 하지만 상당한 수입을 창출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 만큼은 분명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사실입니다.
광고주에 따른 DB의 상세한 단가와 확정, 결번률 등 보다 치밀한 전략으로 가장 효율적인 포스팅을 작성하여 어필리에이터(마케터)들에게는 쉽고 간편한 포스팅 작성을 돕고, 광고주들에게는 복잡하고 비효율적이었던 인터넷 광고에서 입소문을 타는 듯한 효율적인 광고를 보장해줍니다.
다음으로는 리더스타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더스타임은 리더스CPA, 리더스UP과 유사한 방식의 광고 머천트 사이트로서 가장 최근에 오픈해서 가장 핫(HOT)하고 기회도 많은 온라인 광고 대행사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 등에 게재된 각종 광고에 대해서 CPA(클릭 후 회원가입, 상담문의 등의 활동)나 CPC(단순 클릭당 수익 발생)의 중간 단계에 속하는 광고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리더스타임(Leaders Time)의 CPT(Cost Per Time)방식은 일정 광고에 대해서 클릭이 발생하여 해당 광고 사이트로의 클릭자가 이동하면 해당 광고주의 사이트에 머무르며 활동하는 시간을 환산하여 DB발생 출처자에게 수익금을 배분하는 형태의 광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글로 이해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위에 있는 체류 단계별 광고단가 예시를 보시면 한눈에 이해하기가 쉬우실것 같습니다. 기존의 CPC, CPA형태의 광고 클릭자(방문자)의 일정한 활동이나 액션 없이도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한 순간부터의 시간만을 체크하여 수익금을 배분하는 형식의 광고이기 때문에 보다 더 효율적인 형태의 광고 방식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의 연구개발을 통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뿐만 아니라 가장 사용자가 많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연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미지, 텍스트 형태의 광고를 둘 다 지원하며 다양한 사이즈와 형태의 광고를 지원하여 활용도가 높은 점 또한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장 활용도가 높다고 판단되었던 구글의 애드센스와도 유사한 형태의 광고를 지원해 주는데다 N사의 블로그와도 동일한 형태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광고의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리더스CPA와 리더스타임 두 제휴마케팅사에 대한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광고 매체(블로그)에 가장 적합한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