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자동완성의 새로운 기능

반응형

 

네이버 자동완성 새로운 기능

검색어 사이트 바로 이동

 

 

 

안녕하세요. 멀티스탭입니다! 이번에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창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네이버에서 검색창을 사용하시다 보면 일정한 사이트로 가기 위해서 검색하는 경우도 많으실텐데요

 

기존의 2~3번 클릭을 한 두번의 클릭으로 줄여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것을 알고계시나요?!

 

 

 

 

 

 

예시를 위해서 네이버 검색창 화면을 가져와 봤습니다. 기존에는 이렇게 검색어에 일정한 키워드나 검색어를 입력하면 입력하신 단어와 함게 밑으로는 연관 검색어들이 자동완성으로 떴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변경된 네이버의 자동완성 기능은 특정 검색어에 대해서 사이트가 존재하는 경우 사이트 바로 이동을 지원해 주고 있어서 더욱 편리해 졌습니다. (일정 사업체 및 공공기관)

 

예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청와대를 검색해 보았는데 연관검색어 창이 반으로 나뉘며 오른쪽 상단에는 청와대 공식 홈페이지가 나타나고 클릭하면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해당 사이트를 클릭을 하는 순간 새로운 인터넷 창이 열리면서 해당 검색어에 대한 공식 인터넷 사이트가 열립니다.

 

별것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으로 보다 편리한 웹 검색 활동을 지원하는 네이버의 새로운 자동완성기능은 점점 더 편리해 지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위상을 높여주고 있지만 그만큼 편리한 것만 찾게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 또한 조금은 생각하게 되는 기능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