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분석 결과

반응형

안녕하세요! 멀티스탭입니다. 정보글이나 금융관련된 포스팅 말고 일반 블로그팁은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 이것저것 하다보니 요즘 블로그에도 소흘해지는 순간이 찾아 올 줄을 몰랐네요~!!

 

오늘은 간단히 제가 지금운영하는 '멀티스탭의 신명나는 세상 이야기'라는 타이틀의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에 대한 고찰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조금 길었나요?! ㅋ 최근.. 아니 바로 몇 시간전 유입된 방문객 분들의 유입경로 입니다. 예전에는 분명 다음에서 들어온 유입자 일색이었는데 날이 지나면 지날수록(블로그에 소흘해질수록) 구글의 점유율이 높아져 가는 것 같습니다.

 

이것이 구글의 점유율이 높아져 가는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네이버와 다음의 유입자가 줄어들면서 구글에서 상대적으로 방문자가 많아지는 것인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불행중 다행이라고 네이버에서는 저품질로 판명되어 다음에서만 검색 노출이 되는 형편인데(그나마도 잘 되지는 않음 ^^;) 생각보다는 모바일에서 검색 유입으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이 블로그에 많다는 사실이 위안은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 공개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월별 통계를 보고 간단히 멀티스탭 블로그의 히스토리를 말씀드리자면 지난 1월 부터 시작한 이래 2월달에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날리기 시작했더니 3월달에 제대로 유입자가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아래처럼)

 

보시는 것처럼 3월 처음에는 10~100명 미만의 유입자가 들어오더니 갑자기 100~400 오르내리락 하면서 유입자가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다음 검색결과 노출)

 

그러다가 겹경사로 3월 17일 부터는 네이버에 노출되었는데.. 기쁨도 잠시 딱 2일만에 네이버 저품질로 낙인이 찍혀 현재까지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 버렸습니다. (물론 최근 들어 네이버에서 가끔 들어오기도 하지만 거의 없다고 보아야.. ㅋ)

 

 

아쉽게도 너무 타게팅을 명확하게 하고 블로그의 특성을 무시한 블로그 포스팅을 남발한 결과였던 것 같습니다. 그 이후로 지금까지 하루에 100~300명 사이를 오르내리며 꾸준한 명맥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아예 포기한 것은 아니고 가끔씩 쓰는 수준으로 날리고 있음에도 어느정도 유지는 되지만 관심도가 조금 떨어진 틈을 타서 유입자도 서서히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모쪼록 티스토리로 블로그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힘을 빼고 자연스럽게 천천히 시작하시길 당부 드리면서 간단한 통계 분석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