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암 보험 선택 방법, 현대해상 계속주는 암보험

반응형

현명한 암 보험 선택 방법, 현대해상 계속주는 암보험

 

현대인들의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이나 서구화된 식습관, 환경오염,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젊은 연령층의 암 발생이 늘면서 암 발병률 또한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암의 생존율 역시 증가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의료 발전은 결국 암 치료비의 부담으로 이어졌고 암 치료비의 대한으로 암 보험 상품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암에 걸린 경우 치료기간이 길어 이전과 같은 사회생활을 영위하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암 진단을 받은 사람들 대다수는 직장을 그만두게됩니다.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암에 대한 고통만큼이나 큰 치료비 부담을 경제적으로 덜기 위해 암 보험에 별도로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떤 암 보험을 선택해야 할까?

 

암은 더 이상 극소수의 사람들만 걸리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더 늦기전에 암 보험에 가입하는 대비가 필요합니다. 암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암 진단시 지급되는 진단금을 정해야하는데 성별에 따라 주로 나타나는 암이 다르기 때문에 특정 암에 대한 특약이나 추가 설정 등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남자의 경우 위암과 대장암, 폐암, 간암, 전립선 암 순으로 발병률이 높고 여성의 경우에는 갑상선암, 유방암, 대장암, 위암, 폐암 순입니다.

 

암이 발생하는 경우 지속적인 암치료를 위해서 직장을 그만두어 소득 자체가 상실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암 진단자금의 경우 생활비용만으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지만 가능한한 높은 진단자금을 받을 수 있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진단금을 너무 높이면 보험료가 오히려 생활에 부담이 될 만큼 높아질 수 있으므로 가계 재정 상황을 정확히 확인한 뒤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 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누는데 갱신형은 기본 설정기간이 끝나면 연령과 암 위험률 상승 등을 이유로 보험료가 오를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비갱신형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비갱신형은 갱신형에 비해 초기 보험료가 비싼 점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보장기간 또한 체크를 해야하는데 보장기간이 길어 노년에 발생하는 암에 대해서도 대비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매년 암 손해율이 높아져 보함사들은 암 보장 상품을 판매 중단하거나 보장을 축소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암 보험을 선택하는 시점에서 보장 기간을 가능한 길게 가지고 가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 발병률이 높아진 만큼 암 재발률 또한 높아지고 있음을 기억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암 진단을 받은 환자들 4명 중 1명은 암 재발 때문에 또 다시 고통을 받습니다. 암세포는 재발이나 전이가 쉬워 암을 완전히 치료해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계속 보장을 해주는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현대해상 무배당 계속받는 암 보험은 암 발생시 한 번만 보장해주는 것이 아니라 2년마다 계속해서 암 재진단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마들어진 상품입니다.

 

암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등의 보장이 가능하고 암 진단 시 계속 보장을 해주는 상품으로 암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수도 있습니다.

 

현재 현대해상 홈페이지에서 암 보험 가입을 위한 무료 상담이 진행중이니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 보험 홈페이지(링크) 를 통해서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 보험상품을 소개하면서 보험원으로부터 소정의 포인트를 제공받기로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