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 상품 소개, 계속받는 암보험 단점?

반응형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 상품 소개, 계속받는 암보험 단점

 

안녕하세요! 멀티스탭입니다. 오늘은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 보험 상품의 간단한 소개와 함께 계속받는 암보험의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

'무배당 계속받는 암보험'은 한 번 암진단으로 보장을 받은 이후에 잔류암, 재발암 등으로 암 재발시 또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말그대로 계속 보장을 받는 현대해상의 보험상품을 말합니다.

 

암 보장을 받은 이후 2년이 지난 뒤 암이 재발한 경우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최근에는 3~4번 암이 재발해 재 수술을 받거나 치료를 받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추가적인 위험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몇 안되는 암보험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계속받으면 좋은거 아닌가요? 계속받는 암보험의 단점?

계속받는 암보험이라도 갱신형 상품의 경우 나중에 보험료가 상승된다는 부담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일반적으로 암 진단시 보장을 1회만 해주는 암보험 상품들은 대부분 갱신형이 아닌 상품들이며, 보험료도 유사한 수준으로만 인상되어 큰 걱정이 없기도 합니다.

 

하지만 계속받는 암보험의 경우 갱신형 상품으로 구성되어 15년 만기가 지나면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보장을 받는 폭이 넓은만큼, 50세 이후 보험료 상승 폭이 크기 때문에 계속받는 암보험에 가입을 고려하는 분들이 가장 고민하는 단점이기도 합니다.

 

  

 

 

계속받는 암보험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면?

앞서 말씀드린 갱신에 대한 보험료 인상 부담은 연령만기형 상품으로 대체한다면 단점 보완이 가능합니다. 계속받는 암 보험은 갱신형과 함게 보험료의 인상 없이 정해진 기간까지 계속 보장 받을 수 있는 연령만기형 상품도 있기 때문입니다.

 

중간에 인상이 되는 보험료가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연령만기형 상품을 선택하면 되는 것입니다. 물론 갱신형 상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비싸긴 하나, 보험료가 고정되어 있는 만큼 지출 계획이나 여타의 재테크, 재무설계를 하기에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른 측면에서 살펴본다면 계속받는 암보험의 갱신형 상품은 중간에 보험료가 인상되지만 애초에 보험료가 비갱신형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다른 보험에 비해 보장 횟수나 보장 범위 같은 혜택이 크기 때문에 조목조목 따지면 마음편하고 실속있게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암 보험이니까 빈틈없이 보장받고 싶다?

암이라는 질환에서 치료받고 일상으로 복귀하는 환자들도 많지만 재발되어 다시 병원으로 가는 환자들도 많습니다. 이러다 보니 암보험들은 보장을 축소하려는 경향이 점점 강해지고 있습니다.

 

암 환자가 늘어나다 보니 보험사들은 손실률이 높아져 보장을 축소하거나 상품판매를 중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손해보는 장사는 할 수 없기 때문에 보험은 적기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빈틈없이 암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보장 범위도 넓고 여러번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현대해상의 '계속받는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홍보배너링크

▲ 1:1 무료상담 신청

 

  

오늘은 현대해상의 무배당 계속받는 암보험의 상품 내용 및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료상담을 통해서 장점과 단점을 잘 구분하시어 좋은 보험을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