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보험 KDB 다이렉트 연금저축보험 상품 특징

반응형

KDB 다이렉트 연금저축보험 상품 특징

 

고령화사회로 접어들면서 10년 뒤에는 우리나라 전 인구의 5명 중 1명은 65세인 노령화 사회를 맞이하게 됩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100세 시대가 도래한다고 할 만큼 미래에 대한 준비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은퇴하고 최소한 20년 이상 장기간 동안 경제력이 줄어든 상태로 생활을 해야한다면 종신보장이 가능한 연금저축보험을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연금저축들 중에서 생보사 손보사가 판매하는 연금저축보험은 공시이율 및 최저보증 이율로 안정적이며 연금지급방식 또한 확정형에 종신형 까지 더해진 유일한 연금저축 상품입니다.

  

 

연금저축보험은 세액공제가 가능한 세테크 상품으로서 KDB 다이렉트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업계 최초로 사업비 후취형으로 구성 하여 환급금을 높였습니다. 또한 사업비 또한 적어 계약자의 연금수령액이 많으며 이외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됩니다.

 

 

월 30만원 납입시 연간 432,000원을 절약

 

 

 

 

사업비를 후취하는 형태로 구성하였기 때문에 환급금이 높은데 경제적인 사정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해지할 경우까지 고려해서 초기 환급금이 높아질 수 있다는 특징이 주목할만한 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만 1년 계약유지시 환급금 표입니다. 기존 타 연금보험에 비해 약 13%가량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험료 20만원, 남자 35세, 60세 연금개시, 10년 납, 13년 07월 신공시이율 4%기준)

 

 

초기에는 대부분의 보험의 환급금이 적은데 반해 5년이 지나간 시점부터 100% 이상의 환금율이 되고 1년이 되었을 때에도 95%에 달해 기존 보험들 대비 다이렉트 연금보험이 가진 좋은 장점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비 종목자체가 낮아 계약자에게 보다 유리한 측면과 5년만 납입해도 연금수령이 가능하고 최저보증이율을 적용해 노후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연복리는 물론 경제상황에 따라 보험료를 일시중지하거나 추가 납입하는 등의 다양한 혜택도 KDB 다이렉트 연금저축보험의 큰 특징입니다.

 

 

 

 

 

연금저축 (무) KDB 다이렉트 연금보험

 

▶ 가입연령

- 5년납 : 19세 ~ (연금개시나이 -5)세

- 6~10년납, 전기납 : 19세 ~ (연금개시나이 -10)세

- 20년납 : 19세 ~ (연금개시나이 -20)세

 

   * 연금개시나이 : 만 55세 ~ 80세

 

▶ 보험료 납입기간

- 5~10년납, 20년납, 전기납(최소 10년납 이상)

 

▶ 보험료

- 1구좌 기준 : 매월 5만원

   * 연금개시나이 - 가입나이 = 12미만일 경우 15만원에서 100만원까지의 정액

 

▶ 최저보증이율

- 계약 후 10년 이하 : 연복리 2.0%

- 계약 후 10년 초과 : 연복리 1.5%

 

 

보험에 대한 장기적인 플랜을 의심하는 분들이라면 특히 연금보험의 경우 복리를 눈여겨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가입시점이 늦으면 늦을 수록 부담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연금보험은 빨리 가입해서 유지하는 것이 목표자금을 도달하는데 유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