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카드론, 현금서비스 삼성카드의 금융서비스 정보

반응형

넘버링 카드로 단순화 했지만 H카드사에 비하면 조금은 복잡해 보이기도 합니다. 숫자로만 이루어져 있다보니 실제로 삼성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들이 숫자 삼성카드를 쉽게 인식하기 어려운 탓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혜택을 잘 나누어 두었기 때문인데 잘 사용하면 보다 더 효과적으로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카드 카드론, 현금서비스 및 프라임론 등의 삼성카드 기본 금융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카드 현금서비스 (1588-8600)

 

삼성카드에서 현금서비스는 타사와 동일한 조건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CD기나 ATM기기에서라면 인출이 가능하고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가 다름아닌 현금서비스 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전화나 인터넷에서도 손쉽게 신청하고 바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에서는 현금서비스를 받는 경우 연 7.9%부터 27.2%의 금리를 적용하며 연체이자율은 연 21.0% ~ 29.9%를 적용합니다. 쉽다고 만만하게 봤다간 어지간한 저축은행이나 대부금융사와 비슷한(?) 이자를 납부하실 수 있으므로 카드 연체와 한도에 잘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삼성카드 카드론 (ARS 1588-8600)

 

카드론 서비스는 현금서비스와 거의 동일한 형태이긴 하지만 금액(한도)가 높고 상환 기간도 별도로 설정하기 때문에 조금은 대출에 더 가깝다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그 반대로 현금서비스 역시 카드론과 더 가깝다고 보셔야 하는 것도 있긴 합니다.

 

삼성카드에서 제공하는 카드론 서비스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별도로 없기 때문에 만기일시상환을 활용하여 긴급자금을 소화하시기에 좋습니다. 이자는 현금서비스와 동일한 7.9%~27.2% 인데 기간은 더 폭넓게 쓸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약 5천만원 입니다.

 

개인별로 차등 적용될 수 있지만 카드론 상환기간은 최장 36개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기간인데 삼성카드론은 만기일시상환(이자만 납입하다 만기시점에 원금을 일시 상환), 거치 후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자+원금=같은금액), 원금균등분할상환(원금은 그대로 & 이자는 줄어듬) 등의 상환방식 모두 채용합니다. 결과적으로 자금 운용에 좋습니다.

 

하지만 역시 연체이자율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21%~29.9%) 삼성 카드론 역시 신중하게 사용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삼성프라임론 (전화 상담 1666-3326)

 

삼성 프라임론은 직장인, 공무원, 교직원, 경찰관, 군인 및 전문직 종사자와 같은 비교적 우량 직군(직장)에 근무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 서비스 입니다. 당연히 무보증, 무방문인 상품으로 최대 1억원을 최장 60개월 까지 서비스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다이렉트 신용대출이므로 일반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보다는 이자가 저렴합니다. 신규이자율 연 7.9 % ~ 16.9% 수준으로 별도의 취급수수료는 없으며, 한도가 높기 때문에 0~2% 사이의 중도상환수수료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체이자율 24%~29.9%)

 

삼성프라임론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과 만기일시상환 방식 2가지를 선택하여 상환하실 수 있으며,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신청하실 내용을 입력하시고 한도가 조회되면 대출승인과 지급으로 바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반 신용대출과 크게 다른 점도 없습니다.

 

공무원, 공기업, 교육기관 재직자, 의사, 약사, 변호사, 회계사, 법무사, 외감법인 이상 재직자 그리고 삼성카드이므로 삼성그룹 재직자 등에게 우대 대출이 되는 서비스가 프라임 론입니다.

 

  

 

간단히 삼성카드의 주요 금융서비스 상품군을 설명해 드렸지만 상기 내용은 삼성카드 홈페이와 홍보 브로셔 등을 활용하여 작성했기 때문에 다를 수도 있음을 밝혀둡니다. 또한 대출, 금융서비스 등의 실행 여부와 한도 금리 등은 해당 카드회사에서 거절하거나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끝으로 과도한 빚은 고통의 시작입니다.

 

갚을 수 있는 충분한 기반이나 조건이 불투명 하다면 다른 정부정책, 금감원 서민금융 코너 등을 확인하시거나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