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사용자 카드론 대출 가능할까?

반응형

신용카드 : 신용으로 물건이나 상품, 서비스 따위를 먼저 받고 나중에 갚는 거래를 위해 통용되는 작은 플라스틱 카드


필자 개인적인 상황으로 현재는 명확한 수입원이 따로 없는 상황입니다. 이전까지만해도 프리랜서로 잠시 일하기도 했었지만 그 전후로 하여 명확하게 직장에 종속되거나 한 일이 없었습니다.

 

물론 카드론 대출을 받기 위해 사용한 카드회사의 신용카드는 생성한지 10년정도된 신용카드이지만 최근 심각한 수입원 고갈? 증상으로 인해 은행권에서의 대출은 고사하고 현금서비스나 기타의 금융서비스도 상당히 제한적이 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자 카드론 대출

   

우선 신용카드만 사용하는 사람이 카드론 대출을 받을 수 있나? 하는 물음에 대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론, 주수입원이 없다 뿐이지 수익이 전혀 없는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적절한 수준까지의 신용카드와 현금의 사용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지만 일정한 수준까지는 카드론 : 카드장기대출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금융과 관련된 서비스를 많이 받아보셨거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 접하는 상황이거나 급박한 상황에 처한분들이라면 이런 쉬운 답변도 누군가의 경험이나 질문에 대한 답을 많이 찾게 됩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신용카드 사용자 카드론 대출

  

답은 말씀드렸지만 어떻게 생각해보면 당연한 결과인지도 모릅니다. 요즘은 신용카드 소지자나 소득은 없어도 아파트 등의 주택을 소유한 사람들을 위한 전용 대출 상품들도 많이 있는 것을 보면 신용카드를 꾸준히 사용한 사람, 게다가 10년 가까운 오랜 시간동안 사용한 사람에게 신용카드회사가 해당 고객에게 굳이 안빌려줄 이유도 마땅치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비록 금액(한도)나 금리면에서는 일반 직장인, 자영업자 카드론 대출에 비해서 턱없이 부족한 수준일 수는 있습니다. 대략 1500여 만원 내외정도가 한도로 잡히는 것을 확인했는데 (기대출 있음 : 금액은 노코맨트) 개인의 상황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는 수준이기에 확정적이라고는 말씀드리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자 카드론 대출

 

조금 더 세세하게 알아보기 위해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다보니 모르고 실수로 카드론 대출 신청 버튼을 눌렀는데 놀라운 사실이 하나 있었습니다.


저녁 8시가 넘은 야심한 밤이었는데도 신용카드회사에서는 마치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이 부로가 10여분도 채 지나지 않아 해피콜(접수)을 해오는 것이었습니다. 밤 늦게 까지 일하는 상담사에게 미안해서 사정을 말하고 카드론 신청을 취소한다고는 말했지만 어딘지 모르게 씁슬해져 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요즘은 외국계 자본이 국내 금융시장의 자본을 잠식해 나간다거나 금융서비스 관련 광고의 제한을 둔다는 둥 이런저런 말들이 많이 오가며 혼란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가계 빚이 날이가면 갈수록 더 늘어난다고 하는 뉴스나 말들을 돌이켜 본다면 어느 정도의 보호망은 더 갖추어야 할 것 같습니다.


빠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받을 땐 좋습니다. 하지만 받고나면 매번 후회하고 원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한 상황에 빠져든다면 대부분은 대출을 받지 않고는 생활하기가 절대 녹녹치 않은 세상이 되기도 했지만 그런 상황에 빠지지 않도록 더욱 고삐를 조이고 정신차려 생활을 하는 자세와 마음이 필요한 시기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