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신청자격 무료조회, 개인회생 무료상담 가능한 곳

반응형

개인회생신청자격 무료조회, 개인회생 무료상담 가능한 곳 정보

 

개인회생제도는 채무에 대한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면제되는 것은 아니고 일정한 자격과 기준을 통과한 뒤 법원에서 면책 결정을 받아야만 정상적으로 채무에 대해서 면책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개인회생신청자격과 무료조회 및 상담이 가능한 곳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회생제도개인파산제도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생소하게 느끼실수도 있고, 두가지의 차이가 정확히 어떻게 다른지 구분이 안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개인회생의 경우에는 생계비를 제하고 일정 기간동안 채무금을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금에 대해서는 면제를 받습니다. 하지만 개인파산의 경우 온전한 지급불능상태로 채무를 정리한다는 측면에서 기본적으로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무금을 온전히 정리한다는 측면만 바라보면 개인파산이 회생에 비해 유리해 보이지만 그만큼 개인파산은 사회적 법적인 불이익을 받게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회생의 경우에 그러한 불이익은 없으나 일정 기간의 장래 소득에 대해서 채무변제를 지속해 나가야 하는 것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 무료조회, 개인회생 무료상담 가능한 곳 (1)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회생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일반적으로 채무액을 우선 확인하는데 무담보채무의 경우 5억원, 담보부채무는 10억원 이하를 기준으로 합니다. 또한 개인채무자로서 장래 계속·반복적으로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그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 무담보채무 5억원 이하

▶ 담보부채무 10억원 이하

▶ 장래 지속적 수입이 있는 개인채무자

▶ 과도한 낭비, 도박과 관련된 채무는 신청 불가

 

 

 

개인회생신청자격 무료조회, 개인회생 무료상담 가능한 곳 (2)

 

개인회생제도 장점

 

개인회생을 한다는 것은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채무에 대한 면제가 가능하다는 것이 우선적인 장점입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분들이 이 제도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 채권자의 동의가 없어도 원금 탕감

▷ 사채, 사금융을 포함한 모든 채무가 조정 대상

▷ 공무원, 교사, 의사, 기업 임원 등의 자격 유지 가능

▷ 채권자의 독촉이나 채권추심 행위 중지 및 금지 가능

▷ 일정한 재산의 보유 가능

 

가장 기본적인 채무에 대한 탕감 이외에도 정신적 고통을 야기하는 채권자들의 빚독촉이나 채권 추심행위 (가압류, 압류, 강제집행) 등의 행위를 중지 및 금지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도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여기에 채무 변제를 위해서 이기도 하지만 자신이 영위하던 직업, 특히 공무원이나 교사와 같은 공직 생활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다는 것 또한 개인회생제도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 무료조회, 개인회생 무료상담 가능한 곳 (3)

 

개인회생제도신청자격 무료조회

 

앞서 개인회생신청 자격에 대해서 설명드렸지만 개인이 처한 상황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그러하다고 보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이 개인회생신청이 가능한지 그러한 자격 요건에 해당하는지를 궁굼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한국신용회복센터 개인회생, 파산 무료상담을 권해드립니다.

 

많은 빚으로 인해 재산보다 채무가 더 많아져 앞으로 살길이 막막하거나 불법추심 등 빚 독촉과 압류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무료 조회/상담이 가능합니다.

 

특히 한국신용회복센터에서는 법원접수까지 일주일 소요되는 것을 모토로 하고 기각시에는 환불해주는 제도로도 유명합니다. 개인회생, 파산 및 면책 등 신용불량과 구제와 관련된 상담 등 실생활과 밀접한 법률상담을 하는 곳이므로 상담받아 보신다면 충분히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한국신용회복센터 무료 상담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