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아파트담보대출 상품 특징 (금리 이자 한도 등)

반응형

몇 해 전만 하더라도 저 역시 삼성생명이라는 보험사에는 보험 상품만 있는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삼성생명뿐만 아니라 다른 수많은 보험사 생보사 등에서도 신용대출을 취급하고 있고 담보대출까지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생명은 삼성이라는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등에 업고 그 신뢰성을 바탕으로 확실히 우위에 서있는 상품들이 많이 내놓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삼성생명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생명 아파트담보대출

 

▶ 삼성생명 아파트담보대출 내용

- 대상 : 아파트 구입자금, 가계자금

- 금리 : 연 2.79%~5.36%

- 한도 : 아파트 담보력 범위내

- 기간 : 15년, 20년, 30년 (거치 1·3년 가능)

- 상환 : 원리금, 원금균등분할상환

 

삼성생명의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은 아파트를 구입해서 입주할 때 필요한 자금이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아파트를 통해 가계자금을 마련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기본 금리는 2.79% ~ 5.36% 변동금리로 적용되며 6개월 12개월 36개월 60개월 중에서 변동주기를 선택하여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아무리 기준금리가 낮은 상태라고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개인 신용도에 따라서 좌우되는 폭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금리 부분은 아닌말로 대략적인 판단 근거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변동금리를 적용한 상품이기 때문에 불안하실수도 있지만 대체로 변동되는 폭은 그리 크지 않기에 실제로 경기가 크게 달라지지 않는 이상은 이것에 너무 신경쓰시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또한 변동되는 폭이 우려되어 변동주기를 길게 가져가신다면 그만큼 금리는 다소 높게 책정되고 변동주기가 짧다면 기본금리체계는 낮게 책정되는 방식이라는 점을 기억해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물론 아주 큰 차이는 아니며 1년 고정형이 최대 금리 5.23% 이라면 5년 고정형이 5.36%인 수준 입니다.

 

삼성생명 아파트담보대출 상품 특징

 

무엇보다 삼성생명의 담보대출 상품은 아파트 담보력 범위내로 한도를 정해놓았기 때문에 크거나 작은 담보대출이라도 약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최대 30년이라는 긴 분할상환을 통해서 월 납부해야하는 상환액 부담도 그만큼 적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물론 기간이 늘어나는만큼 이자부담액도 상당해 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을 떠나서 요즘은 워낙 매월 부담해야하는 고정 지출 또한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담을 생각한다면 큰 금액이 투여되는 담보대출은 여력이 있지 않는 이상은 장기간으로 가는 것도 나쁜것만은 아닙니다.

 

중간에 여력이 생긴다면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는 3년 이후부터 5년 사이나 10년 정도에 확인하여 더 저렴한 담보대출로 갈아타거나 갈아타면서 추가 가계자금을 마련하는 방향으로도 설계가 가능합니다.

 

삼성생명 아파트담보대출 상품 특징

 

삼성생명 아파트 담보대출 구비서류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 주민등록등본, 소득증빙서류, 등기권리증, 등기부등본(인터넷발급본 가능),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보통의 담보대출 구비서류와 다름없지만 모든 서류들이 그렇듯이 상황에 따라 추가 징구를 요청받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에 충분히 확인해두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세상이 좋아져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가능한 세상이라고는 하지만 인터넷이 좀 어려운 분들이나 잘 하셔도 워낙 귀찮은 엑티브X 같은 보안프로그램 설치 때문에 접속하기도 싫으신 분들이라면 차분히 하나씩 준비해 나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나 구입용도 및 자금이 특정일까지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서류준비는 더욱 꼼꼼히 하시는 것이 필요하고 필요하다면 가족에게도 서류 내용이나 위치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놓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신용대출은 대출금이 적어 상관없지만 아파트담보대출과 같은 경우에는 약정 한도 자체가 크기 때문에 인지세가 발생하는데요. 삼성생명도 다른 금융권과 마찬가지로 4~5천만원은 4만원, 1억원 이하는 7만원, 10억원 이하는 15만원의 인지세를 부담해야합니다. (삼성생명과 50%씩 부담) 이외 담보심사, 감정평가, 전입세대 등의 조사 수수료는 삼성생명 측이 부담

 

삼성생명 아파트담보대출 상품 특징

 

삼성생명 아파트담보대출 상품 역시 다른 금융권 대출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상담신청을 하고 고객센터(삼성생명 융자창구)를 통한 상담 및 신청서 작성, 심사 및 승인을 거쳐 대출금을 지급받는 형태입니다.

 

삼성생명 대출의 경우에는 대출상담센터 대표번호(1577-7272)나 홈페이지 또는 각 융자창구(링크)를 통해서 신청 및 서류 제출을 하시면 되며 자세한 내용역시 해당 창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