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저축은행 대출 세이빙론 대출상품 특징

반응형

현대그룹에 속해있지만 잘 알려지진 않은, 현대저축은행의 대출 상품 세이빙론 대출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는 현대저축은행에서 땡큐론과 같은 상품을 취급했다고도 하는데요. 현재는 상품군이 정리되면서 세이빙론이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현대저축은행 세이빙론은 기본적으로 청년대출이라는 표현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취업준비나 자기계발, 생활비 등의 문제로 일시적인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는 청년층을 위한 대출이라고 하여 청년대출이자 세이빙론이라고 현대저축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 현대저축은행 세이빙론 대출

- 특징 : 취업준비생 등 일시적 자금난을 겪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만 19세~35세 청년 대출

- 한도 : 100만원 ~ 1,000만원

- 금리 : 연 21% ~ 34.9% (고정금리)

- 기간 : 최대 36개월 이내

- 상환 : 만기일시, 원리금균등

 

취업준비생이나 자기계발을 위한 목적 등으로 사용한다면 대체로 무직자인 경우가 많을 텐데요. 최대 1,000만원이라는 후한 한도를 무직자에게도 제공해주는 것 처럼 보이긴합니다만 신용평가 후 대출 적격자로 판정된 분들만 대출이 가능하다는 단서를 달고 있기 때문에 진짜 무직이시라면 대출 한도는 낮게 잡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연 이자가 최대 34.9% 이내인 것은 물론 최소 금리 또한 연 21%이기 때문에 대부분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20%대 이상의 높은 금리를 사용하실 확률이 높으므로 이점은 확실히 인식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정금리)

 

 

▶ 현대저축은행 세이빙론 대출 구비서류 : 신분증, 주민등록(원)초본, 소득증빙서류, 최종학력증명서, 기타  

  

현대저축은행 세이빙론의 대출 상품의 한도는 최대 1천만원까지 입니다. 하지만 앞서 설명드린 무직/구직하는 상황이시라거나 신용등급이나 신용도 등 개인의 신용상태를 확인해서 좋지 않다면 그보다 적은 금액이 산출될 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세이빙론은 원금과 이자를 약정 기간 동안 균일하게 납부하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과 함께 이자만 납부하다 만기일에 대출 약정 원금을 모두 상환하는 만기일시 상환 방식 또한 지원을 하기 때문에 만기일시로 월 상환액 부담을 줄일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만기일시상환은 당장의 월 상환액 부담이 적어 지출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에 비해 더 많은 이자를 납부해야 한다는 사실은 꼭 기억을 해두셔야 합니다.

 

 

실제로 현대저축은행에서 세이빙론을 사용하여 연리 25%로 500만원을 대출받아 2년 동안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총 이자로 약 140만원이지만, 만기일시상환의 경우엔 이보다 100여 만원 더 많은 약 240만원을 총 이자로 납입하게 됩니다.

 

고작 상환방식의 차이라고 생각하기에 100만원의 차이는 원금의 20%나 차지할 만큼 상당한 금액이기 때문에 조금은 월 상환액이 부담스럽더라도 만기일시상환 방식은 사용하시지 않는 편이 좋겠습니다.

 

물론 당장의 확실한 자금이 마련될 예정이 있으시다면 단기간으로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만기일시상환 방식을 활용하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것 입니다.

 

 

오늘은 현대저축은행의 세이빙론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청년 대출이라는 명목으로 자기계발이나 취업준비 등을 하는 분들 중 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 대출을 해준다는 사실 자체는 반갑게 들립니다.

 

하지만 실제로 현대저축은행의 상품을 사용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자의 수준이나 자신이 상환해야 하는 이자 및 월 상환액, 대출 약정 내용 들을 꼼꼼하게 살펴, 높은 금리 때문에 더 큰 불행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자세가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