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앤캐시 오픈마켓 사업자대출 마켓론

반응형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 등 일반 직장인이 아닌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직장인에 비해 자금 회전이 빠릅니다. 수익도 많지만 그만큼 지출도 많다보니 일시적 자금난 때문에 고민이신분들이 많을텐데요.

 

상식적으로 비싸긴 하겠지만 러시앤캐시 사업자대출 상품의 금리는 얼마이고 한도는 어떻게되는지 살펴볼까 합니다. 특히 러시앤캐시는 별도로 오픈마켓 사업자를 위한 대출 상품 러시앤캐시 '마켓론'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해당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러시앤캐시 마켓론

- 특징 : 오픈마켓 사업자를 위한 상품, 높은 한도

- 금리 : 연 34.9% (연체금리 연 34.9%)

- 한도 : 300만원 ~ 2,000만원

- 상환 : 최장 5년 (원리금균등)

 

일반 사업자가 아닌 그중에서도 오픈마켓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러시앤캐시 '마켓론'은 상대적으로 높은 한도를 부여해주는 대출 입니다.

 

정산 예정금이나 오픈마켓의 등급을 부여하고, 이에 해당되는 등급별로 한도를 적용하되 기존 신용대출 상품보다는 높은 한도를 부여해주는 형태입니다. 적용 가능한 오픈 마켓은 11번가, G마켓, 인터파크, 옥션로만 한정하고 있습니다.

 

최소 300만원부터 대출이 가능하며, 좋은 등급을 인정받아 가장 많은 한도를 부여받는 경우엔 최고 2,000만원까지 대출 약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등급별로 한도를 부여한다고는 하지만 일반 신용대출과 마찬가지로 개인 신용도 또한 중요한 심사 요소가 될 것 입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만 단일 적용하고 최장 5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간이 길다지만 금리는 높기 때문에 많은 이자를 오랫동안 내기에는 부담스러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확실히 비싼 이자일으로 생각 했지만 러시앤캐시의 다른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최고 34.9%라는 법정최고금리를 못박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점은 확실히 주의하셔야할 부분입니다.

 

물론 자금회전이 빠른 사업주분들에게는 금리보다는 한도가 신경쓰이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금리라는 사실을 잊으셔선 안 되겠습니다.

 

 

 

러시앤캐시에는 오픈마켓 대출인 '마켓론' 이전에도 개인사업자를 위한 사업자대출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만 19세 이상으로 사업체를 운영하는 분들을 대상으로하는 '자영업자대출' 상품이 바로 그 상품입니다.

 

다만 '마켓론'과는 달리 연 34.9% 이내라는 금리로 금리부담은 약소하게 적을 수 있지만 한도는 1천만원 이하로 '마켓론'의 가용 한도에 비해 절반밖에는 안되기 때문에 오픈마켓을 운영하는 사업주분들 중 한도가 넉넉히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마켓론' 적격으로 보입니다.

 

물론 일반 자영업자 대출의 경우 대출금리가 개인 신용도에 따라서 차등적용된다는 점과 원리금균등상환, 자유상환(만기일시), 최소원금상환 등의 다양한 상환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절한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것 입니다.

 

대체로 어쩔 수 없는 상황 때문에 혹은 대출 자체의 편리성이나 급한 상황의 정도 등에 따라서 대부업권의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높은 금리의 부담을 안고서 현재의 위기를 타파하는 것이므로 일이 잘못되는 경우 더 큰 불행이 다가올 수 있다는 점을 꼭 명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