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대출 조건, 직장인 신용대출 쉬운 곳

반응형

대출은 크게 신용대출과 담보대출로 나뉘는데요. 일반적으로 직장인분들이 가장 쉽게 받으실 수 있는 대출은 아무래도 신용대출입니다.

 

담보대출은 아파트나 자가차량과 같은 담보물이 있어야하고 근저당 설정과 같은 복잡한 절차와 서류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보증이나 담보 없이도 자신의 신용도 만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이 상대적으로 편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은 기본적으로 어떤 직장인지, 연봉은 얼마인지, 얼마나 오래 다녔고 직급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개인 신용등급과 같은 신용도를 확인하는 것 부터가 기본이 되는데요.

 

오늘은 간략한 직장인 대출 조건과 직장인분들에게 신용대출 쉬운 곳 업체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직장인 대출 조건 직장인 신용대출 쉬운 곳 (1)

    

▶ 직장인 대출 조건

1. 직장 조건 : 직장 종류, 근무기간, 직급, 연봉 등

2. 신용 조건 : 신용등급 (KCB, NICE) 및 개인 신용도

 

직장인 신용 대출의 조건이라고 해서 명확하게 직장인 어디고, 근무기간이나 연봉, 직급을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말 그대로 신용대출이다보니 A라는 조건의 직장인에게 적용되는 대출과 B라는 사람에게 적용되는 사항이 다르듯 해당 직장인(고객)의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인데요.

 

천차만별 개인별로 다르게 적용되는 사항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보증이나 담보 없이 신용만으로 대출이 된다는 점, 그리고 각 금융사별로 일정한 조건에 따라서 개략적인 상품이 구성되어 있긴 합니다.




 

일반적으로 영세 소기업보다는 중소기업이, 중소기업보다는 대기업, 공무원과 같은 직장인분들의 대출 조건이 좋긴합니다. 또한 해당 직장에서도 어떤 직급인지 근무는 얼마나 오랫동안했는지 그리고 구체적인 연봉 수준은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서도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직장인 대출 조건 직장인 신용대출 쉬운 곳 (2)

 

하지만 일련의 대출 조건들이 존재한다고 해서 이것이 절대적인 조건은 아닙니다. 바로 개인 신용도 때문인데요. 연봉도 높고 아무리 좋은 직장에 다니고 있다한들 현재 연체중이라거나 신용불량자라면 대출이 어려울 것이고, 연봉이 조금 적고 직장인 중소기업이라도 신용등급이 우량 등급인 직장인이라면 오히려 더 좋은 조건에서 대출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인 대출 조건은 있다지만 상대적일 수도 있는 것이 바로 그 때문이며, 이런 이유들 때문에 자신의 신용등급이나 신용관리에 신경을 써야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신용도(신용등급)은 떨어지긴 쉬워도 올리긴 상당히 어렵다고도 많이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적어도 자신의 신용도를 떨어뜨리는 요소들만 주의해서 관리하신다면 충분히 좋은 신용도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 내 신용도(신용등급)을 위협하는 요소는?

1. 각종 연체 (금융상품은 물론 핸드폰, 공과금 등)

2.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카드론 남발

3. 다량의 신용정보 조회

 

대출 광고같은 것을 보시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고 조회한다~ 뭐 이런 문구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보통은 그렇게 말을 하지만 사실 이야기하는 것 과는 조금 다른 양상이라서 문제인데요.

 

신용등급자체에는 문제를 주지 않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신용등급을 구성하는 신용도 평가 점수에는 다량의 신용정보 조회 기록이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각 금융사는 해당 정보를 공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심한경우 일부 금융사에서는 '과도한 신용조회에 따른 부결'처럼 불필요하게 신용조회가 많으면(혹은 신용대출이 많다면) 대출 심사에서 해당 직장인의 대출을 거부하는 사례들도 있을만큼 신용정보 조회는 절대라기보다는 되도록이면, 최소화 하는 것이 좋은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이 처럼 쉬운 듯 어려운 것이 직장인 신용 대출이기도 한데요. 이런 부분들까지 세심하게 확인해주는 곳, 직장인 신용대출 쉬운 곳 '도와드림론'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취급수수료나 선이자, 불법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아 안전한 대출이고 무직자나 신용불량자, 미성년자 등이 아닌 일반 직장인이시라면 대체로 승인이 잘 나는 곳이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