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친애저축은행 중금리 신용대출, 원더풀 WOW론 대출 조건

반응형

금융업계에서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상품 중 하나가 바로 중금리 신용대출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혹은 우수한 편에 가까운 중간 이상의 신용도를 보유한 고객들을 위한 상품이다보니 금리나 한도면에서 단연 돋보일 수밖에 없는데요.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전용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인 '사이다 대출'의 인기와 함께 JT친애저축은행의 원더풀 WOW론 역시 많은 인기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JT친애저축은행의 원더풀 WOW론 상품의 금리와 한도 등 기본적인 대출 요건과 자격 조건 등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JT 친애저축은행 원더풀 WOW론 (와우론)

- 특징 : 신용 우수 직장인 우대 중금리 신용대출

- 대상 : 만 20세 이상 직장인 및 공무원 ☆

- 한도 : 최대 5,000만원

- 금리 : 연 12.0% ~ 연 19.9%

- 상환 : 최장 6년 (원리금균등, 만기일시)

 

 

JT친애저축은행의 와우론 상품은 10%대 중금리 신용대출입니다. 때문에 대체로 비교적 신용도가 좋은 분들을 대상으로 한 상품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신용도가 좋으면 시중은행을 가야지 왜 저축은행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나 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지만 시중은행에서는 어떤 이유로 거절이나 부결이 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금리가 비싼 기존 저축은행 등 2금융권의 상품을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가던 분들에게는 적절한 상품일 수 있습니다.

 

신용이 우수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말하고 있지만 명확한 기준은 나와있지 않은데요. 최소한 신용등급 6등급 이상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기본 대상 조건에서도 최저 연소득을 2,600만원 이상인 직장인 및 공무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판단하시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와우론의 금리는 중금리 신용대출인 만큼 10%대로 비교적 저렴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시중은행에 비하면 높은 편이지만 시중은행 접근이 어려운 분들에게 적절한 수준에서는 나쁘지 않은 조건이기도 하지요.

 

최저 연 12%부터 시작해 최고 대출금리는 19.9%를 넘지 않으므로 최소한 20%대 미만은 유지하는 수준입니다. 신용도나 한도가 좋지 않으면 신용카드 장기카드대출 등의 금리와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SBI사이다 대출 처럼 신용등급별 대출 금리가 고정되고 낮은 10% 미만의 금리까진 아니더라도 나쁘지 않은 조건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상환 조건 또한 크게 나쁜 편은 아닌데요. 최장 6년이라는 긴 상환기간에 원리금균등 상환과 만기일시상환 방식을 함께 적용하고 있습니다.

 

신분증이나 주민등록초본, 소득증빙서류 등의 기본 서류 등을 준비하시면 되며 인터넷을 통해서 간편 한도조회나 대출 신청이 가능하여 따로 내점이 필요 없다는 것도 JT친애저축은행 와우론의 주요 장점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