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사이다 vs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 와우론

반응형

최근 중금리 신용대출의 흥행으로 시장에서 SBI저축은행 '사이다' 모바일 대출과 JT친애저축은행의 와우론(WOW론)과 같은 중금리 대출 상품들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의 경우 모바일 전용 상품이자 신용등급별 금리 차등 적용했다는 것이 특징이라면 JT친애저축은행의 와우론은 우수 직장인을 대상으로 높은 한도를 제공해준다는 특징 등이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이 두 상품들의 주요 특징은 무엇이며, 어떤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상호 비교하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 사진: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

- 금리 : 6.9% ~ 13.5% 신용등급별 차등

- 한도 : 최대 3,000만원
- 상환 : 최장 5년, 원리금 균등분할

 

6.9%부터 13.5%라는 비교적 준수한 금리대로 약정이 가능한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은 3천만원까지 한도 적용이 가능하며, 최장 5년 적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중금리를 적용한데다 특히 신용등급별 확정금리를 차등적용한 상품으로 가장 좋은 1등급의 경우 6.9%를 가장 낮은 6등급의 경우 13.5%로 대출 약정이 가능합니다. (최저 6등급 부터)

 

신용관리만 잘 되어 있다면 10%대 미만의 금리를 적용받는 것도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신용도는 좋지만 개인 상황에 따라 은행권 이용이 어려우셨던 분들에게 좋은 상품이 되고도 있습니다.

 

특히나 모바일 신용대출 전용 상품으로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어플을 설치한 후 사용해야 한다는 약간의 불편함이 존재하지만 그만큼 저렴하고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 또한 사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 WOW론(와우론)

- 금리 : 연 12% ~ 연 19.9%

- 한도 : 최대 5,000만원
- 상환 : 최장 6년, 원리금/만기일시 상환

 

JT친애저축은행의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원더풀 와우론의 경우엔 일단 금리가 SBI 사이다에 비해 대략 2배 가량 높다는 것이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물론 금리가 '사이다' 대출에 비해선 높지만 반대로 최고 5천만원이라는 높은 한도와 1년이나 더 긴 상환기간 그리고 원리금균등 분할과 더불어 만기일시 상환 방식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1대1로 비교하는 불리함에 금리가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높은 한도와 만기일시 상환 방식의 지원은 해당 상품 및 대출 방식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사이다' 대출보다도 좋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SBI 사이다 대출과 친애저축은행 와우론의 또 다른 차이점 중 하나는 와우론이 인터넷 대출 상품으로 인터넷으로 신청과 한도 확인, 간편 한도조회 등이 가능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 와우론△ 사진: JT친애저축은행

 

최근 중금리 대출의 흥행으로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대출과 JT친애저축은행의 '원더풀 WOW론' 2가지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2가지 상품 모두 중금리 대출이라는 점에서는 같지만 각기 상품이 전혀 다른 특성을 보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라면 자신에게 적절한 상품을 충분히 선택할 수 있을만큼 상반된 조건이므로 충분히 확인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