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환대출자격, 직장인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

반응형

최근 저금리 시대에 따라 10%대 내외로 머무르던 햇살론도 이제는 7~9% 수준으로 많이 내려간 상태입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서민대출 햇살론 대환대출자격은 무엇인지, 직장인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은 어덯게 되는지 정부지원대출 도와드림을 통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햇살론 대출 자격 (대상고객)

-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자

- 연소득 3천~4천만원 이면서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자

 

기본적으로 소득이 적거나 신용도가 낮은 분들 그리고 기초생활 수급자 등의 실질적 서민층을 대상으로 하는 햇살론이지만 그것보다 가장 중요한 대출 자격은 연소득과 개인 신용등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연소득의 경우엔 3천만원 이하의 소득이라면 기본적인 신청 기준을 충족하는데요. 만약 3천만원 이상 4천만원 이하인 경우라면 개인 신용등급이 중요합니다. 만약 1~5등급 사이라면 어렵고, 6등급 이하이신 분들만 햇살론 대환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계자금 동일) 

  

 

▶ 직장인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 조건

- 대상 :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근로자, 직장인

- 한도 : 최대 3,000만원 (생계자금 1,000만원 포함)

- 금리 : 연 7%~9%대

- 상환 : 원금균등상환

- 기간 : 3년 / 5년

 

햇살론은 일반 신용대출과는 달리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절차를 거쳐 대출이 진행되는 상품이다보니 재직 상태 등과 같은 소득 구분이 잘 되어야 대출이 가능하기도 한데요.

 

대체로 현/전 직장을 포함해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근로자 및 직장인이라면 기본적인 직장인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 조건을 충족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의 경우엔 이전 대출금을 충분히 갚는 것은 물론이고 일정한 가계자금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부지원대출 '도와드림(링크)'에서는 가계자금 1천만원을 포함해 최대 3,000만원까지 한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