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카드론 이자율, ATM/CD기 이용 방법

반응형

삼성카드 카드론 이자율과 삼성카드론 ATM/CD기 이용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삼성카드는 얼핏 기억하기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 고객?을 보유한 신용카드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현대카드사의 신용카드를 가장 오래쓰다보니 삼성카드는 최근에야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도 포인트나 적립 면에서 괜찮다는 느낌도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나 삼성카드를 처음 만들 당시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아 카드론 한도가 막 발생하는 것을 보고, 카드 업계에 대해서 조금은 놀랍기도 하고 당황스럽기도 했는데요. 아무튼 삼성카드 카드론 이자율과 간략한 상품 정보, 그리고 CD기와 ATM기기에서 이용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카드 카드론 이자율,ATM CD기 이용 방법 (2)△ 사진: 삼성카드 홈페이지 화면 캡쳐

 

▶ 삼성카드 카드론 금리(이자율) 및 장기카드대출 조건
- 대상 : 삼성카드 사용 고객 중 카드론 이용 가능 고객
- 금리(이자율) : 연 5.9% ~ 23.9%
- 한도 : 고객 카드 이용실적 및 신용도 별 차등 적용

- 상환 : 만기일시상환, 원금/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등

 

카드론 : 장기카드대출에 대해서 설명드릴 때 가장 애매한 부분이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신용대출 상품의 경우 해당 상품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한도와 금리 및 기간 등의 기준이 명확한데 비해서 신용카드사의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경우엔 그렇지 않은 경우가 참 많기 때문입니다.

 

잘 찾아보면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긴 하지만 공통적으로 최고/최저 등의 기본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마냥 쉽지만은 않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제가 삼성카드를 이용하며 쌓아온 거래실적이나 제 등급을 기준으로는 말씀드릴 수 있겠지만 다른 분들에게 그대로 적용되는 것도 아니다보니 매우 정확한 금리나 이용가능 한도, 사용 가능 기간 등은 삼성카드 홈페이지 및 각 신용카드사에 로그인 해보시거나 상담센터로 문의하시면 곧바로 확인이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대체로 신용카드사는 직업이나 직장 정보 보다는 카드이용 실적을 통해서 대략적인 고객의 소득을 확인하고 신용등급에 따라 이용가능 한도 등을 적용하다보니 대략적인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제 이야기도 들어볼만 하실거라는 생각입니다.

 

 

삼성카드 카드론 이자율,ATM CD기 이용 방법 (5)△ 사진: 삼성카드 홈페이지 화면 캡쳐

 

위 파란색 박스에서 확인하셨듯 삼성카드 카드론(장기카드대출)을 이용하실 때 최저 이자율과 최고 이자율은 각각 5.9%부터 23.9%까지 적용이 됩니다.

 

이중 삼성카드 사용 실적이 많고 (수백~수천만원 이상), 개인 신용등급이 좋음 이상(1~2,3등급)이시라면 수천만원의 한도에서 5%~9%대의 금리 적용도 가능하실 것 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저 처럼 삼성카드 이용도 별로 없었고, 한 때이긴 했지만(지금은 3등급) 신용등급 또한 5~6등급 그리고 프리랜서와 같은 비교적 불안정한 소득의 직업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수백만원에서 10% 중후반 ~ 20%초반대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실 것 입니다.

 

 

저 개인의 경우 최근 수개월 간 삼성카드의 이용이 전무했음에도 불구하고 한 때 사용했던 기록(사실 처음부터나 사용했을 때도 비슷했으나) 현재 삼성카드 카드론 사용가능 금액은 900만원에 이자율은 15.4%까지 이용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개개인 별로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사진 처럼 개인이 빌릴 수 있는 자금의 수준과 금리대는 물론 매월 상환해야할 상세 이자율부터 상환금 까지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 삼성카드 카드론 ATM / CD기 이용 방법

① CD/ATM 기기에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선택

② 1일 최대 600만원 이내에서 이용 금액 선택 후 출금

 

※ 이용 가능한 은행 및 사업장 CD ATM 기기

※ 운용시간에 따라 다르나 최대 24시간 이용 가능

※ 신한,우리,농협,새마을,BGF,롯데 : 1회당 10~100만원 (최대한도 기관별 다름)

※ 에이티엠플럿,청호이지캐쉬,한네트,효성 : 1회당 10~30만원

 

생각보다 ATM기 CD기를 통한 카드론 사용이 복잡하다는 것을 새로 알게되었네요. 이용 가능한 은행이나 사업장별 기기마다 사용 가능 금액이나 1일, 1회별 또는 이용시간도 제각각이다보니 이자율이나 한도 처럼 명확히 설명드리는 것 또한 제한되기는 합니다.

 

다만 ATM CD기에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삼성개인신용카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기관(은행 등)에서 부과하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 하며, 수수료는 대출금과 함께 청구되고 중도상환한다고 하더라도 반환 받을 수는 없습니다.

 

삼성카드 카드론 이자율,ATM CD기 이용 방법 (3)△ 사진: 삼성카드 홈페이지 화면 캡쳐

 

기기를 사용하여 카드론을 이용하면 출금하거나 본인 명의 계좌로의 입금 또한 가능한데요. 계좌이체의 경우엔 일부 은행에서만 가능하므로 CD기 ATM기에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하위 메뉴 중 '계좌이체' 메뉴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장기카드 대출은 신용대출과 같기 때문에 대출의 이용이나 연체 정보 등이 같이 공유되어 신용등급의 하락이나 금융거래 제한 등의 조치를 받을 수도 있고, 만약 자신의 재무상태(신용상태)가 현저하게 (취업 승진 연봉상승 등이 명확히) 바뀐 경우에는 금리를 인하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는 금리인하요구권도 청구할 수 있으므로 이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