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저축은행 예적금 담보대출 대출 가능 한도, 금리

반응형

JT 친애저축은행 예적금 담보대출 상품의 대출 가능 한도와 금리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예적금 담보대출은 말 그대로 은행에 가입해둔 예금 상품이나 적금 상품의 예치금(잔액)을 담보로하여 대출 받는 것을 말합니다.

 

예적금을 중도에 해지하지 않고도 목돈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최후의 수단 이전에 고려해볼 수 있는 상품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JT친애저축은행 예적금담보대출 상품의 대출 가능한도와 금리 수준은 어떻게 되는지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애저축은행 예적금 담보대출 대출 가능 한도, 금리

친애저축은행 예적금 담보대출 대출 가능 한도, 금리 (1)△ 사진: JT친애저축은행 홈페이지 화면 캡쳐 (문제시 삭제)

 

▶ JT친애저축은행 예적금 담보대출

- 특징 : JT친애저축은행 예/적금 가입고객 중 중도해지 없이 대출이 가능한 상품
- 한도 : 예/적금 불입액의 90%~100%

- 금리 : 해당 예/적금 금리 +2.0 %

- 상환 : 예/적금 만기시점 또는 인터넷뱅킹

 

개인적으로는 기존에 불입했던 예금이나 적금의 90%부터 10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도 조금은 놀라운데요. 대출이라는 특성상 예적금 불입액보다 조금은 많게 한도가 나오지는 않을까 예상을 해봤었는데 담보 내에서만 진행이 되고 있었습니다.

 

한도가 다소 아쉽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자신이 불입한 금액 내에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어쩌면 더 합리적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금리의 경우엔 자신이 가입한 예적금 상품 금리에 2%가 추가되는 방식으로 금리가 산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예적금 담보대출 상품이 조금 괜찮게 느껴지는 부분은 대출 상환 방식에서 만기일시상환 방식을 적용하고 있어 해당 예적금 상품의 만기시점이나 인터넷 뱅킹 등을 통해서 이자를 납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월 이자 부과됨)

 

친애저축은행 예적금 담보대출 대출 가능 한도, 금리 (2)△ 사진: JT친애저축은행 홈페이지 화면 캡쳐 (문제시 삭제)

  

담보대출 상품이긴 하나 예적금을 담보로하는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특별한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 등이 붙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소비자에게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JT친애저축은행의 예적금 담보대출 상품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가장 큰 문제가 있다면 JT친애저축은행의 예적금 상품에 가입을 해야하고, 불입액도 있는 경우에만 해당되기 때문에 타 은행만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그저 그림의 떡일 것도 같습니다.

 

JT친애저축은행 역시 저축은행 특성상 예적금 상품을 온라인이 아니고서는 가입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 적기 때문에 가입도 쉽지는 않은데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JT친애저축은행에서 운영중인 예적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