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장기카드대출 카드론 신청과 이용 방법

반응형

NH농협카드 장기카드대출(구 카드론 서비스) 신청과 이용 방법 등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최근에 개인적으로 목돈이 좀 필요해서 SBI 저축은행의 핫한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인 SBI 사이다 대출 신청 후기사이다대출 부결된 이야기를 이어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그 당시 부결된 이유로 불가피하게 NH농협카드 장기카드대출을 고려했고, 이용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 사이에 홍보 목적으로 날아온 우편물을 보니 농협카드 이용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이 많아서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신용카드를 여러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나 더 공감하실 것 같은데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를 잘 못 해두면 이렇게 우편이나 전화, 문자로 잊을만 하면 날아오는 대출(카드론:장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 권유(안내)를 받게 됩니다.

 

자금이 필요 없는 상황이라면 그냥 중요 정보만 제거하고 폐지행 혹은 분쇄기행이지만 실제로 저 처럼 자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끌리기도 하고 상세히 읽어보게도 되는 것 같습니다.

 

특별한 기간이라 행사를 하는 것 같아보이긴 하지만 느낌상으로는 1년 365일 매일하고 있는듯한.. 이자 할인, ㅇㅇ할인, ㅁㅁ혜택은.. 꼭 필요할 땐 안 하고 있는 머피의 법칙도 존재하긴 하는데요.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농협카드는 상당히 오래 동안 저렇게 할인이 된다고 홍보하고 안내를 해왔던 것 같습니다.  

 

 

저 안내장이 발행되었을 시기 쯤엔 제 신용등급이 2~3등급 수준이었는데도 역시 2금융권의 금리라 그런지 할인해도 10%대를 넘어가는 것을 보면.. 대부업이나 다른 고금리는 얼마나 더 높은 금리로 나올지 상상이 되기도 하는데요.

 

제 개인에게 부여된 잔여 장기카드대출 가능 금액은 600만원 이었고, 최대 36개월 거치 3개월 포함(1년 이상 사용시)하여 14.1%의 이자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일부 자금을 이쪽에서 사용 중인 탓에 애초에 금리는 12%대 였습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는 한 번 이용 중인 장기카드 대출의 금리가 소폭 (10%쯤) 상향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도 제 개인적인 상황에서는 나름 매력적인 수치였습니다. 저 14.1%조차도 말입니다.

 

 

 

각설하고 NH농협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전산 처리 시간 정도인 23시~01시반을 제외한 모든 시간에 신청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쉽게 자정을 전후해서 잠시 중단될 뿐 거의 하루종일 서비스가 유지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NH농협카드는 최소 30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동화기기는 최소 10만원 부터)

 

다만 처음 이용하거나 1일 300만원 이상 이용했다면 금융사기 피해 예방 등의 목적으로 2시간 지연 입금이 되기 때문에 이 사항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자동화기기 (ATM / CD기 등)을 최초 이용할 때에는 1일 최대 290만원까지만 즉시이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므로 이 것도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금리는 좀 높긴 하지만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 것은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중간에 자금이 생기면 상황할 때 부담도 없을 것 같습니다.

 

 

NH농협카드만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상당한 수익 기반이니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은 물론 ARS, 기본 고객상담센터, 자동화기기(ATM CD기 등)에서도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NH농협카드 장기카드 대출을 이용하실 때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보이스피싱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 상담원이 신청고객에게 전화 통화를 실시하여 본인인증 및 사실여부, 계약사항 등을 확인하고 입금됩니다. 단, 농협의 자동화기기에서는 즉시 이체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상담원하고 3회 이상 통화가 안되거나 신청일 23시40분까지 카드론 실행이 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 처리가 된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인 경험으로 우연치 않게 ARS인지 고객센터 대표전화번호 하나를 스팸으로 해두었다가 상담원과 통화가 되지 않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곧바로 다른 콜센터(같인 곳이지만 번호는 다른 곳)에서 전화 통화가 안 되어 연락드리게 되었다며.. 바로 상담을 진행해 주더군요.

 

자금을 신청한 고객 입장에서는 나름 고마운 일이지만 어떻게든 대출을 실행시키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금융사를 보자니 약간 씁쓸해지기도 했던 기억이 났습니다.

  

  

끝으로 모든 대출이 비슷하긴 하지만 NH농협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용시 유의하셔야 할 점이 있다면 연체시 이자율이 21.0%~28.9%로 상당한 연체 이자가 붙는 것은 물론 원리금 지급 2회 이상 연속 연체되면 기한이익상실로 대출금 전체 잔액에 대한 연체료 등이 부과되고 신용등급 하락의 쓴맛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연체관리에 상당한 신경을 써야한다는 사실일 것 같습니다.

 

특히나 신용등급은 한 번 내려가면 올리기가 상당히 쉽지 않고 까다롭기 때문에 요즘 아무리 공공 생활 요금 등의 성실 납부로 신용등급 상향 반영 신청 등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개인의 신용도 등에 좋지 않으므로 날짜를 잘 확인하고 이체 통장의 잔액을 확인하는 등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