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가격, 국내 오픈마켓과 해외직구 가격

반응형

최근 PC를 교체하면서 하나 빠트린 것이 있는데요. 바로 운영체제 소프트웨어! 윈도우 OS 문제입니다. 오래전에 PC를 구매하면서 자동으로 딸려왔던 위도우 95 였나요? 정품 CD는 어딘가 있을 것 같긴한데.. 요즘은 사용하기 힘든 운영체제죠.

 

아무튼 새로운 운영체제를 같이 구매하고 싶었지만 사실 너무 비싼?! (어떻게 보면 저렴하다면 저렴한 가격이기도 하지만..;;) 윈도우 가격 때문에 많이 망설이겠되었고 결국은 구매를 나중으로 미루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윈도우 가격을 열심히 찾아보고 있는데요. 국내 가격이나 해외가격이나 엄청 큰 차이를 보이는 것 같지는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지금 사용하는 윈도우는 windows 8.1 어둠의 경로 버전 입니다. 윈도우8도 처음엔 다소 거부감이 있었지만 지금은 많이 익숙해진 상황인데요.

 

지난해 말에 들어서면서 윈도우10의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지자 과거 윈도우 버전에 대한 관심도 더 많이 뜨거워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0을 직접 구매하거나 과거 버전 윈도우를 구매하여 무료 업그레이드로 갈아타는 방법 2가지 정도로 압축되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마켓에서 직접 구매하는 방법으로는 17만2천원으로 윈도우 10 HOME 버전 다운로드(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반면 조금 더 저렴한 방법으로는 국내 오픈마켓을 이용하는 방법이었는데요. 1만원 정도 저렴한 가격인 16만원 초반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잠시 확인해봤는데 윈도우 10 프로 버전의 경우엔 무려... 31만원 ^^;

 

사실 프로버전이나 일반 홈버전이나 일반 사용자들이 느낄만한 큰 버전 차이는 없다는 것이 보통인데요. 그래도 기왕이면 프로버전이 좋겠지만 가정용으로는 홈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국내말고 해외에서 직구하면 어떨까 해서 아마존 쪽의 가격을 살펴봤는데요.

 

이건 메뉴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건지 가격이 저렴한 것은 너무 저렴하고 애매한 가격에 애매한 판매처라 그런지 해외직구는 그 자체만으로도 많이 망설여 지더라구요.

 

 

 

특히나 해외직구를 하면서 중간에 8.1버전 같은 것을 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 모종의 블로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자세히 보니 해외에서 일부 유저들이 오픈마켓 같은 곳에 자신들이 학생용으로 구입한 버전을 온라인 상으로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으로 거의 대부분이 나중에는 정품 인증이 풀리는 버전이기 때문에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기왕이면 지금 사용하는 윈도우 8.1을 최대한 사용하고 나중에 시일에 맞추어 윈도우10으로 가는 방법도 생각을 해봤는데요.

 

그러면서 윈도우 8.1 가격을 알아보니 FPP는 20만원대 DSP버전은 12만원 13만원 정도로 가격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FPP 처음사용자용은 언제든 어느 PC든 재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한 버전이고, DSP는 1회성으로 한 PC에서 3회 정도 교체 설치가 가능한 버전이라고 알고 있는 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교체한다고 해서 새로 설치할 때마다 버전을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주요부품인 메인보드를 교체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사실상 메인보드를 몇 년마다 바꾸지는 않기 때문에 PC를 5년 이상 사용할 계획이라면 DSP버전을 구입하는 것도 저렴하게 윈도우를 업어올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가격면에서는 확실히 윈도우 8.1DSP버전을 구입하는 것이 저에게는 가장 효율적일 것 같은데요.

 

최근에 메인보드도 CPU를 따라 6세대 스카이레이크가 지원되는 기종으로 바꾸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나중에 하게되더라도 i7급으로 교체하면 어느 정도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았고 그렇다면 윈도우 8.1 DSP버전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으로 보였다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릴이 안풀렸다고 해야하나요? 어떻게 윈도우를 정품 인증하더라도 자꾸 풀려버리기 때문에 요즘 계속 윈도우에 대해서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