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장기렌트 자동차리스 고민이시라면? 가격비교 팁!

반응형

카니발은 보기만해도 듬직한 차량이죠. 확실히 4인 혹은 그 이상의 가족들을 위한 국산 패밀리카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것 같은데요.

 

과거에는 다소 둔탁한 외형이었지만 2000년 후반을 넘어서면서 디자인이 개선되고,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그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지금은 조금 시들시들해졌지만 마니아 분들이나 가족단위 분들에게 캠핑이 사랑을 받으면서 활용도가 높은 훼미리카 차량으로 더욱 인기가 좋아졌다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한 덩치하지만 외형과는 다르게 가족들에게 따뜻한 또 하나의 보금자리같은 자동차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기렌트를 해볼까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서 자동차리스와 비교해서 간략한 차량 구매 팁과 선택 요령에 대해서 제가 알고 있는 내용들 몇가지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가장 저렴한건 신차 직접 구매 방법이다?

 

직접 구매라고 해서 뭔가 다른 방법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보통 영업소에서 신차를 구매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물론 신차라도 할부를 껴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추가적인 금융 이자 등이 붙지 않는 일시금 구입 방법이 가장 저렴하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목돈을 모으기도 힘들고 일시적이지만 특정 시기에 경제적인 부담이 많기 때문에 신차할부나 장기렌트 리스 등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 볼 수 있는 것인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자동차 장기렌트나 리스를 사업자 명의 등으로 이용하여 절세 효과를 톡톡히 누린다면 일시불이나 할부 구매보다 혹은 그만큼 유리한 조건으로 충분히 차량 구입(이용)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장기렌트나 리스 등의 비용을 개인 혹은 법인 사업자 명의로 비용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이 경우 각종 세제 감면 혜택을 통해서 전체적인 가격 부분을 충분히 상쇄시킬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VS 자동차리스 어떤것이 더 경제적일까?

 

렌트와 리스 사이의 공통점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가장 어렵게 여기시거나 아예 헷갈리는 부분도 많으실텐데요.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차량 보험료와 할인율, 적용금리 부분인데요. 이중에서도 보험료의 경우 렌터카회사의 계약을 따르는 장기렌트가 대체로 리스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별도의 인상조건도 없고,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여 지출이 생기더라도 인상이 없다는 점에서 보험이력이 짧거나 사고 경력이 있어 리스로 구매하면 보험료가 상당하게 나오시는 분들이 렌트를 선택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만 장기렌트는 일반 번호판이 아니라 렌터카 영업용? 허하호 번호판을 이용하기 때문에 조금 꺼리는 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요. 그래도 요즘은 오히려 법인이나 사업장에서 차량을 렌트/리스 등의 형태로 운행할 수 있게 해주는 곳이 많아서 개의치 않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리스의 경우를 조금 더 살펴보자면 일반 번호판의 이용이 가능해서 정말 내차인 것 처럼 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기본적인 장점인데요. 다만 장기렌트 이용시 보험료가 비싼 경우가 많고 (요율이 올라가는 경우 등), 일종의 금융상품에 속하기 때문에(금융사 리스 : ㅇㅇ캐피탈 ㅇㅇㅇ리스) 개인 신용도나 평가등에서 개인리스 비용은 장기간의 대출 형태로 인정한다는 부분이 리스 사용자 개인에게 단점으로 작용할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리스는 보통 일정한 운행거리를 기준으로 약정을 하기 때문에 추가 운행거리가 발생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사항들에서 장기렌트카가 자동차리스에 비해서 다소 우위에 있기 때문에 차량 구입하시는 분들의 상당수는 리스보다 장기렌트쪽으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편인데요.

 

자동차는 특판 할인을 거는 시기가 있기 때문에 이 시기를 잘 활용하면 보통 할부구매시 보다 더 유리한 경우로 렌트가 가능한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명확히 이 부분을 노리고 계약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기본적인 자동차 종류와 가격은 물론 보증금 조건, 선수금 조건, 보험, 정비, 계약 중도해지시 수수료, 약정주행거리, 계약만료시 인수금, 출고 가능일, 기타 차량 서비스 품목 등을 놓고 비교견적을 받아 이용하시는 것이 현명한 장기렌트, 자동차리스 선택 방법이라고도 합니다.

 

 

앞에서 잠시 이야기했던 카니발 차량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나 유사차종, 혹은 수입차종 등 장기렌트, 자동차리스로 차량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내차닷컴에서 견적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국내 메이저 의 업체 비교와 견적 등을 통해서 고객 희망 차량이나 선호도에 따른 맞춤견적을 내주고 추천도 해주기 때문에 한곳에서 비교견적 한 번 받아보실 수 있는 괜찮은 업체인 것 같습니다.

 

 

 

 

 

 

※ 위 글은 내차닷컴으로부터 경제적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