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웰컴 든든대출 VS 척척대출, 뭐가 다를까?

반응형

웰컴저축은행 든든대출 VS 척척대출, 두 상품 모두 웰컴저축은행의 대표적인 신용대출 상품인데요. 비슷한 이름이다 보니 헷갈리는 부분도 있다보니 어떤 것으로 알아보아야 하나 고민하실 분들을 위해서 든든대출과 척척대출 2가지 상품을 비교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날쌘대출? 든든대출? 뭐가 다른거야?

 

웰컴저축은행의 상품들을 보다보면 날쌘대출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만큼 날쌘대출이라는 브랜드 네임이 많이 알려져 있는 탓이기도 한데요.

 

날쌘대출이 전에는 특정 상품을 지칭하기 보다는 웰컴저축은행 내부의 일정한 상품들을 모아 부르는 웰컴저축은행만의 브랜드 네임 형태로 사용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특정한 개별 상품을 지칭하는 말로 더 많이 사용되기도 했는데요. 든든대출(웰컴든든대출)이 이에 해당한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국 개인맞춤 날쌘대출=든든대출로 보셔도 무방하겠네요.

 

#참고 : 과거 날쌘대출500 VS 웰컴론 단박대출 상품 비교글

 

 

든든대출 VS 척척대출 대출 가능 대상자는?

 

* 든든대출 - 만 19세 이상 소득증빙 가능자

* 척척대출 - 국민연금 직장가입자 신용대출

 

든든대출의 경우 만 19세 이상의 소득증빙이 가능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고, 척척대출은 국민연금 직장가입자,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상자의 규모로 봤을 때는 만 19세 이상 근로소득이 있는 일반 소득자를 모두다 대상으로 하는 '든든대출'이 조금 더 수월하게 대출 진행이 가능해 보입니다.

 

다만 각 대출은 특징적인 부분에서 완전히 다른 면모를 보이는 데다 고객 당사자의 직업이 결정적인 조건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다른 부분들도 잘 살펴보셔야 할 것 같은데요.

 

든든대출은 일정한 한도가 적용되며 자신의 한도 이내에서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장점이고, 척척대출은 그 이름 처럼 24시간 365일 인터넷 대출 신청이 척척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웰컴저축은행에 7.8% 정기적금 상품이? 디딤돌 적금 상품 정보 (바로가기)

 

 

 

든든대출 VS 척척대출 대출 조건은?

 

척척대출  vs  든든대출

 

 10~500만원  vs  50~3,000만원

14.9~19.9%  vs  14.9~27.9%

 

18개월~24개월  vs  6개월, 최대 60개월

취급수수료 없음  vs  수수료 최대 1%대

 

만기일시상환방식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상품의 상세 내용을 보고나니 확실한 차이점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척척대출은 최대 500만원의 소액대출 상품으로 금리 또한 연 10%대로 비교적 저렴한 반면, 든든대출은 최대 3천만원을 연 10%~20%대의 일반적인 신용대출 금리 수준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척척대출은 1년반~2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든든대출은 6개월 단위로 약정하되 최대 5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가장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두 상품 중에서 어떤 것이 좋냐는 결정에는 답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특성면에서 많은 차이를 보인다고 볼 수 있는데요.

 

단순하게 생각을 해보자면 단기 소액자금이 필요하신 경우나 급하게 신청해서 받을 자금이 필요한 경우엔 척척대출을, 그 밖에 일반적인 신용대출 상품이나 입출금이 가능한 자금이 필요하신 경우엔 든든대출로 방향을 잡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최근에 개별 상품에 대한 포스팅을 별도로 한 적이 있으므로 각각의 상품에 대해서 따로 알아보실분들은 든든대출(새창으로 링크 열기), 척척대출(새창으로 링크 열기)에서 따로따로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든든대출, 척척대출 사실 따지고 보면 10%대 후반부터 시작하는 나름 중고금리 파트에 속하기 때문에 결정하시기가 쉽지는 않을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것 이외에는 별다른 뾰족한 수가 없으시다면 고려해볼만한 수준은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다만 척척대출은 제 아무리 연 10%대라고 하지만 소액자금 대출치고는 금리가 부담되지 않는다고 하면 거짓말일 것 같고, 든든대출은 수수료 최대 1%가 붙는다거나 금리면에서 다소 더 불리하다는 측면에서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을 선택하시던 소비자 본인의 선택이겠지만 기왕 선택하신다면 자신의 채무 상황이나 소득, 상환일정 및 월 상환액 규모까지 충분히 확인해보신 다음 현명한 결정을 내리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