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대출쉬운곳 찾기보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알아보자

반응형

인터넷 등을 통해서 소액대출을 알아보다보면 대출 받기 쉬운곳, 소액대출이 가능한 곳 등으로 관심이 쏠리기 마련입니다. 물론 정말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대출이 받기가 쉬운곳이 많고 1,2금융권에서 잘 되지 않던 대출도 가능한 곳이 종종 있는 것은 사실인데요.

 

하지만 보통은 금리가 연 10% 후반이나 20% 를 쉽게 넘기는 금융사나 업체의 일반 상품들이 많아 막상 될 것 같으면서도 이자 걱정에 주저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상품이 하나 있다면 바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인데요. 햇살론을 정부지원대출로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정부에서 출자한 자금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등)을 통해서 중저금리의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액대출쉬운곳 찾기보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알아보자 (2)

 

# 햇살론 서민대출은 정부에서 출연한 재원을 바탕으로 서민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자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인데다 특히 저신용 저소득자 서민들을 대상으로 하다보니 서민대출이라는 친숙한 명칭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고금리 채무를 부담하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저신용* 저소득* 서민분들에게 중저금리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해주는 일련의 금융 상품 공동브랜드를 햇살론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저신용 *저소득이란

 

- 햇살론 저신용자 : 연소득 4천만원 이하 + 신용등급 6등급 이하

- 햇살론 저소득자 : 연소득 3천만원 이하 (신용등급 무관)

 

위와 같은 기준을 가지신 분들을 말합니다. 위 2가지 저신용, 저소득 자격요건 중 하나를 충족하신다면 햇살론을 신청하실 수 있는 것 인데요. 단, 공짜로 퍼주는 자금은 아니기 때문에 상환여력이 있으신 분들이어야 합니다.

 

 

이런 부분의 확인을 위해서 # 햇살론 자격조건은 <3개월 이상 계속근로중인 근로소득자로서 소득 증빙이 가능한 직장인, 자영업자(개인사업자), 무등록 소상공인, 인적용역제공자, 농림어업자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 (개인 사업자, 소기업, 소상공인)의 저소득을 판단하는 기준은 <기초생활 수급자>이거나 <연간소득 3천만원 이하인 경우 등>이 포함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자격요건에서 저신용자의 경우 9,10등급까지도 자격에 포함되는 것은 사실인데요. 현실적으로 9등급 10등급 이신 분들은 사실상 햇살론도 조금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신청하신다 하더라도 부결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액대출쉬운곳 찾기보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알아보자 (3)

 

# 소액대출 쉬운곳 보다 햇살론을 소개해드리는 결정적인 이유는 저신용, 저소득자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이라는 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저렴한 중저금리 이자와 무난한 한도 등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햇살론 대출 조건을 확인하시는 것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 햇살론 대출조건을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최대 3천만원 한도이내에서 연 7~9%%대 금리로 최장 5년 이내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도나 금리는 개인의 신용등급이나 소득 조건 등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지만 이점은 어느 금융사의 상품들도 동일하다는 것은 다들 아시는 내용일 것 같은데요. 포인트는 저소득/신용으로 연 10%대 혹은 그보다 낮은 저렴한 금리로 생활안정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1금융 은행이나 일부 2금융권 이용이 제한적인 분들이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많이들 찾아보실 텐데요. 그런 분들의 경우 대체로 딱히 갈만한 곳이 없는 때가 많은데 이런 상황에서 서민대출 햇살론은 정말 그 이름처럼 한 줄기 빛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액대출쉬운곳 찾기보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알아보자 (1)

 

자금의 종류도 고금리 채무를 상환하는 대환대출용도로 3천만원, 일반 생활 안정자금으로 1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창업자금의 형태는 최대 5천만원까지도 가용합니다. (근로자 생계자금은 1천만원, 사업자 생계운영자금은 2천만원 한도 적용)

 

또한 대환대출로 이용하시는 경우엔 한도가 가용하다면 생계자금을 중복하여 대출받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연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보유한 분들이라면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대환자금과 생계자금을 함께 신청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환대출 가능한 채무 종류 및 상세 조건 바로가기 <

 

햇살론 정부지원 서민대출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생계자금의 경우 상환하시고 나면 신규로 다시 받는 것이 가능하지만 대환자금의 경우엔 1인 1회만 허용하고 있어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한 것도 사실인데요.

 

추가 대출이라던가 다른 서민금융 상품에 대해서도 알아보실 분들은 서민대출이나 서민금융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시거나 본문 하단에 미리 준비해드린 '관련글'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소액대출 쉬운곳이나 가능한 곳을 찾으시기보다 햇살론 서민대출을 추천해드렸는데요. 분명한 점은 보통의 일반 신용대출보다 절차는 조금 더 까다롭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근로자(직장인)분들이라면 1~2영업일이면 충분히 가용하기도 합니다. (사업자는 실사 등으로 최소 1~2주 이상 소요)

 

그리고 금리나 한도면에서 큰 이득은 아니지만 손해볼 것은 없기 때문에 잘 확인해보신다면 충분한 도움을 얻으실 수 있지 않을까 하여 소개드리게 되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이 궁굼하신 분들은 <희망채우미 햇살론 http://okhopebank.com>을 추천해드리고 있는데요. 요즘 햇살론을 이용하실 때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고, 상담사분들의 경력이 풍부하고 친절하게 상담해주어 조금 더 마음편하게 상담받아보실 수 있다고 해서 소개해드리니 한 번 방문하셔서 '무료상담'으로 궁금증 해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희망채우미)로 부터 경제적인 지원

(소정의 홍보비)를 받기로 약속받고 작성한 글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