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리 대출 살펴보기 2탄 - 웰컴저축은행 텐텐대출

반응형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살펴보기 2탄 : 웰컴저축은행 텐텐대출

 

1금융권 은행을 포함해 2금융 저축은행 등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중금리 대출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인 <OK저축은행 스파이크OK론 중금리 대출>에 이어 중금리 대출 2번째 "웰컴저축은행 텐텐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BI 사이다는 3탄으로 연기)

 

웰컴저축은행은 사실 웰컴론으로도 더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각종 케이블이나 온라인 TV 광고 등을 통해서 전화단박대출, 단박대출 등으로도 많이 알려진 대부금융사를 운영하던 금융그룹에서 국내 저축은행을 인수하여 제2금융권에서도 알아주는 저축은행으로 자리매김 했다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 웰컴론 : 대부금융사라는 딱지를 떼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긴 하지만 톡톡튀는 다양한 상품들로 중무장하고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행보 또한 지켜볼만 하다 할 수 있을텐데요. 그런 웰컴저축은행의 텐텐대출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웰컴텐텐대출, 웰컴저축은행 텐텐대출 상품 개요

 

▶ 텐텐대출 10분 이내 10%대 금리 텐텐의 편리함?

 

사실 텐텐대출보다는 척척대출이 조금 더 알려져 있다고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각종 TV, 케이블채널, 온라인 광고 등을 통해서 2~3달 전에 널리 알려진 상품은 <24시간 신청이 가능한 웰컴저축은행 척척대출>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척척대출은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이나 만기일시 방식이라는 점을 제외한다면 500만원 미만의 소액대출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큰 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움이 남는 상품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텐텐대출의 경우 10분 이내로 10%대 금리의 상품 이용이 가능한데도 한도나 금리면에서도 척척대출보다는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적어도 척척대출보다는 기본 조건상 나은 면모를 보인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늦은시간 소액의 자금이 필요한 경우라면 척척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긴 하겠지만 말입니다.

 

웰컴저축은행 텐텐 신용대출 상품 요약

 

▶ 웰컴저축은행 금리 최저 연 8.9%

 

요즘 저축은행들이 갖는 딜레마이기도 하지만 저축은행이지만 고금리 장사를 한다, 비싼 금리다, 외국계 자본이라는 욕을 먹어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 처럼 저렴한 금리를 앞세우고, 등급별 금리를 확정 차등 적용하는 등 저축은행별로 특색있는 상품을 만들어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알게 모르게 나눔이나 기부 등의 좋은일도 하고는 있는데요.

 

텐텐대출의 최저금리는 연 8.9%로 기존 저축은행들의 이미지를 떠올려 봤을 때와 비교한다면 상당히 저렴한 축에 속합니다. 물론 최고금리는 19.9%로 어느 정도 이름값?을 한다고도 볼 수 있지만 나름대로 소득조건이나 신용도가 조금만 받쳐준다면 10% 초중반대의 금리 또한 기대해볼 수 있는 나름 신선한 이자율을 선보이고 있는 것 입니다.

 

 

▶ 은행에 유리하다지만 부담이 적은 상환방식 적용

 

개인적으로 월 상환액이 많이 부담되어 거치기간을 조금 두어서 카드론을 몇 번 사용해본 적이 있을정도로 매월 생활비가 쪼들리는 경우라면 만기일시상환방식이 참 고맙게도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때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만기일시 상환방식은 대체로 소비자 보다는 은행에 조금 더 유리하게 설계된 상환방식인데요. 총이자만 따져보더라도 대출금액에 따라 다르겠지만 원금균등이나 원리금균등에 비해 수십만원~수백만원 차이가 나기도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만기일시 상환 방식은 월 상환액에 대한 부담이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급한 자금을 해결하고 중도에 상환하고자 하실 때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부담되지 않는다면 많이들 이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시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텐텐대출을 2천만원 한도로 만기일시 상환방식을 대입하여 연 17%, 3년으로 받는다 가정하면, 월 이자 상환액 규모는 총 28만 3천원 내외로 월 부담자체는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물론! 3년 연 17%, 2천만원 원금이지만.. 총 이자 상환액이 1천만원에 이른다는 것이 함정이라면 함정인데요. 원리금 균등 적용시 총이자 567만원 수준이라는 것과 비교한다면 은행에 상당히 유리한 상환방식인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 처럼 총 이자부담은 클 지언정 월 상환액의 부담 자체는 적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사용하다가 짧은 시간내에 중도상환한다면 웰컴텐텐대출의 중도상환수수료는 최대 1% 이내이므로 단기적인 사용시에 더욱 소비자에게 유리할 수 있다는 부분을 꼭 기억하셔야 겠습니다.

 

웰컴저축은행 텐텐대출 상세 대출 조건

 

▶ 웰컴 텐텐 대출 - 대출조건

- 한도 : 50만원 ~ 3,000만원

- 금리 : 연 8.9% ~ 19.9%

- 기간 : 1년 ~ 5년 (6개월 단위)

- 상환 : 만기일시상환방식

- 중도상환수수료 : 최대 1%

- 신청 : ARS, 홈페이지, 모바일

 

텐텐대출의 조건은 최대 3천만에 연 10%대 금리 그리고 최장 5년까지 이용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 방식의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주된 특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중금리대출 1탄 OK저축은행의 스파이크OK론>과 비교하자면 (일반론과 비교시) 최저금리 구간이 조금 더 저렴하고, 한도 또한 1천만원이 많으며, 10분이내 대출이 가능하다는 홍보상의 이점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물론, 스파이크OK론의 상품군이 워낙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단순 비교가 어렵긴 하지만, 일반 상품과 놓고 비교해보자면 대체로 그러하다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조건은 조건일 뿐이고 개인 상황에 따라서 차등적용되는 부분이나 금융사별로 차이가 발생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개인이 잘 판단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되도록이면 2금융권에서 받지 않거나 받더라도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받거나 단기간 사용할 것을 철저하게 계획하고 사용하시는 방향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중금리 대출 살펴보기 2탄 - 웰컴저축은행 텐텐대출]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다음 3탄에는 오늘 보류했던 <중금리 대출 3탄 -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