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할인받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반응형

자동차보험 할인받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어렵지 않다

최근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서 확실히 설계사나 상담사를 거치는 것 보다는 조금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다이렉트만으로 할인을 받았을 경우에는 큰 효과를 보기 힘든데요. 정말 확실하게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서 최대한 할인을 받아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은 특정 상품을 홍보하지 않습니다)

 

자동차보험 할인받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10

 

1. 손해보험협회(혹은 보험다모아) 비교견적 서비스를 이용하라

 

기본적으로 자동차보험은 손해보험사에서 취급합니다. 때문에 손해보험협회에는 다양한 공시자료들도 많지만 비교견적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도 있는데요.

 

물론 최근에는 금융감독원의 '보험다모아'서비스로 통합되기도 하였지만 이와 같은 비교견적 서비스를 활용하면 실제와 100% 동일한 금액, 보장내용은 아니더라도 보험가입자(계약자)에게 조금 더 수월한 비교가 가능합니다.

 

보험사별로 위험률이나 보장내용이 천차만별인 만큼 동일한 보장안에서도 조금 더 저렴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 이정도의 수고 쯤은 기본입니다.

 

2. 1인 또는 연령 특약을 제대로 설정하라

 

어쩌면 당연한 말이지만 여러사람이 운전하는 것 보다는 최대한 적은 사람이 운전하는 것이 사고날 확률이 적습니다.

 

때문에 가족한정이나 배우자 및 자녀 등 가족한정과 같이 다양한 사람들이 운전하는 것 보다는 특정 차량의 운전은 특정한 1인만 가능하도록 설계하는 1인(특정인한정)으로 운전자를 설정해두면 조금 더 저렴한 보험료가 산출됩니다.

 

다만 가족 구성원 내에서 2~3인 정도 차량을 운행할 일이 있다면 (예를들어 아버지, 어머니, 성인자녀1 과 같은 경우)엔 계약자 1인 + 특정인 지정보다 가족한정이 오히려 더 저렴한 경우도 있으니 꼭 2~3개의 경우의 수를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만 30세 이상과 같은 특정 연령 이상으로 설정이 가능한데 이것을 잘못하는 경우는 없겠지만 최저 운전 연령만 높이셔도 제법 괜찮은 할인이 가능하니 이부분도 빼놓으시면 안 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할인받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09

 

3. 블랙박스 설치하면 2~5% 할인

 

이제는 많이들 아시는 내용이지요? 블랙박스를 설치하고 해당 보험사에 증거 사진을 제출하면 보험료가 2~5%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경우엔 대략 3일 또는 7일 이내에 사진을 전송해주면 되고, 미리 신청하지 않고 중간에 신청한다 하더라도 각 보험사별로 일정 요율에 따른 할인이 가능합니다.

 

블랙박스는 이제 필수를 넘어선 시대인데요. 나의 사고 뿐만 아니라 특정 차량의 가해자 차량들의 정확한 사고 원인 분석에도 유용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다실텐데.. 보험사에 인증도 안하셨다면 매년 2~5%의 보험료를 더 내고 계신 것과 같습니다.

 

금액으로만 따져보아도 2~3만원은 넘으니 이게 5년만 쌓여도 10만원은 넘겠죠?

 

다만, 나의 과실인 경우 빼도박도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평소에 안전운전 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하지만 안전운전하면 좋은 거 아닌가요? ^^

 

4. 마일리지 특약 무조건 설정하라

 

블랙박스에 이어 마일리지 특약 또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내용인데요. 다이렉트로 가입하다보면 특약 설정을 할건지 말건지를 꼭 물어봅니다.

 

보험사별로 다르지만 1만키로 혹은 1.5만키로 등의 일정한 주행거리 이하로 주행하면 적게는 4~5% 많게는 17% 내외까지도 할인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저희 아버지의 경우 1만키로 이하로 주행 (약 7천 예상) 하는 경우 약 7~12% 정도의 보험료 후환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금액으로 치면 7~9만원 내외인데요. 자동차보험료가 보통 적게는 50만원, 많은 경우 100만원 수준이므로 주행거리가 짧으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설정하셔야 하는 특약입니다.

 

다이렉트 설계시에도 동일하게 무료로 설정이 가능한 부분이고, 따로 주행거리를 초과한다고 해서 불이익이 없으므로 무조건! 무조건! 설정해야 할인받을 가능성도 생깁니다.

 

자동차보험 할인받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11

 

5. 승용차 요일제 특약 할인도 찾아라

 

승용차요일제는 자치단체별로도 다르고 보험사별로 가능한 곳이 있고 아닌 곳도 있습니다. 결국 되는 분은 되고 안 되는 분은 안 된다고 보셔야 하는데요.

 

당장 특정 용일에 불편함이 있을 지언정 보험료를 통상 할인되는 경우 약 8% 정도 할인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특약이 있는 경우)

 

또한 자동차세금에서도 약 10% 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차가 2대라던가 특정 요일에는 대중교통을 타도 무방하신 분들 혹은 평일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찾아서 가입해야 하는 특약인데요.

 

보험사별로 가능한 곳이 있고 이런 특약이 따로 없는 곳도 많으니 너무 큰 기대까지는 말아야 합니다.

 

6. ABS, 차키 이모빌라이저 등 추가 장착품을 고지해라

 

기본적으로 다이렉트로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차량 옵션을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알려지는 내용이기도 해서 많이 빼먹기도 하시는데요.

 

ABS의 경우 자기신체손해(자손)부분에서 일정한 요율 할인이 가능하고, 이모빌라이저는 차량 도난과 관련이 있으므로 자차(자기차량손해) 부분에서 할인이 적용되는 항목이라 합니다.

 

또한 추가로 장착한 부품 (특히 안전관련) 장치품들은 차량 가액이 올라가는 것도 있을 수 있으나 할인이 될 수 있으니 추가장착품도 잘 살펴보심이 좋겠습니다.

 

※ 자동차보험 할인 받는 방법 총정리

1. 손보협회 / 보험다모아 보험견적 비교서비스를 활용하라 (민간 비교업체 제외)

2. 1인 또는 연령 특약을 제대로 설정하라

3. 블랙박스 설치하고 2~5% 할인 받아라 (후할인 가능)

4. 마일리지 특약은 무조건 설정하라

5. 가능하다면 승용차 요일제도 고려하라

6. ABS, 이모빌라이저와 같은 안전 장치도 할인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