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등록 방법

반응형

얼마전에 가입한 동부화재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서 블랙박스 장착 특약 할인을 받기 위해 사진 등록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동부화재의 어느 사이트에서도 블랙박스 등록과 관련된 메뉴가 나오지 않아서 함참을 고민했는데요. 알고보니 [동부화재] 사이트 가 아니라 [동부화재 다이렉트] 사이트 에서 따로 등록을 해야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포털에서 동부화재로 검색한 결과 JPG△ 일반 동부화재의 총괄 홈페이지가 아닌..

 

 

네이버 포털에서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검색한 결과 JPG△ 동부화재 다이렉트라고 검색한 결과로 나오는 다이렉트 전용 사이트로 접속해야 한다.

 

사실 다이렉트로 가입하면서 블랙박스 화면을 제대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 입니다. 2번째 가입이라던가 가입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나중에 등록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 역시 일단은 보험 먼저 가입하고나서 블랙박스를 등록하려다보니 다이렉트 전용 사이트가 따로 있었다는 사실 조차 제대로 모르고 있더라구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다이렉트 전용 사이트로 접속해야 블랙박스 등록이 가능하다]는 사실이었습니다. ※ 주행거리 사진 등록은 동부화재 일반 사이트에서도 가능합니다.

 

  

등록은 별도의 등록 기능이 있는 것이 아니라 [계약변경]을 통해서 추가 장비에 대한 등재를 하는 것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따로 <블랙박스 등록> 과 같은 메뉴가 없기 때문에 이 역시 착오하기 쉬운 점이므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셨거나 하시려는 분들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기본적으로 다이렉트 보험이 저렴하다는 것 정도는 아실겁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주행거리 마일리지 특약이나 블랙박스 장착시 3~5%가량 할인된다는 것 또한 아실텐데요.

 

바로 어제 블랙박스를 등록하다보니 동부화재에서 말하는 저 3% 할인이 있는 그대로 3% 할인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도 새롭게 알게되었습니다. 

 

예를들어 보험료 100만원짜리 자동차보험에 가입했고, 나중에 50만원짜리 최고급형 블랙박스를 구입해서 설치/등록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순전히 전체 자동차보험료에서 3%가 할인된다면 100만원의 3%이니.. 3만원의 환급이 가능하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보통은 자기차량손해(자차)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보통인데요. 블랙박스를 등록할 때 구입시기와 가격까지 함께 등재하게 되어 있습니다.

 

결국 내차의 값어치가 오르게 됩니다. 만약 1,500만원짜리 차량이었다고 한다면, 50만원짜리 신상 블랙박스를 설치한 것이므로 차량가치가 1,550만원으로 변경되므로 자차 특약의 보험료 역시 일부 상승하게 되는 효과를 얻게되는 것 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리저리 시도해본 결과 블랙박스의 가격의 오르내림에 따라서 환급되는 보험료의 수준도 계속 바뀌었습니다.

 

정확하게는 카렌스2 03년식 모델에 2년전 구입가 22만원짜리 블랙박스를 설치했다고 고지하면 원래 보험료 약 71.4만원에서 5천원 정도 환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10만원짜리면 1.2~1.4만원 가량 환급된다고 산출됨)

 

원래 71.4만원에서 3%면 대략 2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인데요. 자동차의 현재 가격이 오름에 따른 보험료 상승의 효과도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 블랙박스와 같은 추가 장착 장비가 있고, 그것을 모두 등재한다면 환급이 아니라 오히려 자차특약에 보험료가 종전보다 더 올라 오히려 보험료를 추가 납입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보험사별로 할인률도 다르기 때문에 모든 보험사가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어떤 보험사의 경우 다이렉트라 할지라도 동일 사이트내에서 처리되기도 하며, 플래너(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한 경우에는 설계사에게 요청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면사진의 경우 번호판 + 블랙박스가 보이는 사진이어야 한다는 점도 팁이라면 팁이겠네요.

 

끝으로! 그러면 안 되겠지만 만약 사고가 났고, 과실 비율이 애매한 경우 보험사에서는 특약 조건에 따라서 정당하게 내 블랙박스의 영상 자료를 요청하게 됩니다. 나의 과실이 많은 경우 오히려 내 블랙박스에 발목을 잡힐 수도 있다는 말인데요.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운.전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