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 꼭 필요한가, 운전자보험 필요성

반응형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의무가입보험)이라서 자동차를 소유한 분들이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합니다. 보장 담보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대인과 대물 부분에서 필수로 가입해야 한다면 운전자보험은 선택 보험입니다.

 

들어도 그만 안 들어도 그만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살아가면서 누구나 실수를 하기 마련이고 순간의 실수로 상당히 위태로워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운전자보험에 가입합니다.

  

 

10대 중과실이나 11대 중과실이라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신호위반이나 중앙선침범 등 일정한 형태의 교통사고를 유발한 경우 형사상 행정상의 불이익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자동차보험으로는 케어할 수가 없습니다. 벌금이나 형사합의금이 나온다면 순전히 개인이 처리해야할 영역이 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이 있다면 이런 것들에 대한 손해에서 조금은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운전자보험은 1년에 1~2만원도 채 하지 않아 가격적인 부담도 없어서 되도록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자동차보험만으로는 보장받기 힘든데, 운전자보험이 그런 부분을 보완해주고 있으며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되도록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운전을 자주하시는 분들, 또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운전을 직업으로 하는 분들의 경우엔 위험률이 일반 상해1급의 사무직 종사자보다 높아 다르겠으나 주말에만 잠시 타시는 것이 아니라면 되도록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보험 필요성은 두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운전자보험이 꼭 필요한가에 대한 의문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일반 도로에서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 순간의 내 실수로 인한 사고들을 생각하고 보험료를 따져보신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오실 것 같습니다.

 

※ 운전자보험 가입전 필수 확인사항 4가지 

※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과 요령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