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보험회사 순위, 국내 손해보험사 생명보험사 순위

반응형

2016년도 불과 한달정도 밖에는 남지 않았습니다. 시국이 어지럽긴 하지만 그래도 살아가야 하기에 다양한 정보들을 찾고 계실텐데요. 보험사의 순위를 매길만한 지표나 공정성을 갖춘곳이 많지는 않고, 금융당국에서도 나서서 이러한 순위를 매기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접근하실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국내에서는 손해보험사, 생명보험사를 상대로 매해 금융소비자연맹이란 단체에서 기본적인 경영공시 자료를 바탕으로 순위를 매기고 있습니다.

 

2016년 보험회사 순위의 경우 생보사, 손보사별 순위가 지난 5월경 발표가 되었고요. 4~6월 경에 금융소비자연맹을 통해서 발표되고 있습니다.

 

해당 지표에는 안전성, 건정성, 소비자성 등 해당 보험회사의 경영 실태와 민원 건수 등 전반적인 기업에 대한 신뢰성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지표이므로 절대적인 수치는 아니지만 믿을만한 회사인가 아닌가에 대한 참고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엇비슷한 상품들이 많은 상황에서 비교하신다면 해당 보험회사 순위 자료를 참고해서 가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대체로 상위권 그룹은 상위권을 유지하고 하위권을 그대로인 경우가 많습니다. 중위권이나 중상위권에서는 4~5단계 정도씩 순위가 급변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해당 내용들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자료를 통해서 왜 순위가 올랐는지, 혹은 내려갔는지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특정 보험 상품에서 많이 팔리고 적게 팔린 상품을 찾으신다면 해당 자료는 별 도움이 되시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믿음직한 보험회사를 찾으신다면 금융소비자연맹 단체에서 발표한 자료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나 기타 자료를 통해서 발표되는 자료들은 신뢰성이 낮을 수도 있으므로 비교견적이나 가입권유하는 곳의 자료들만 난무한다면 신중하게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