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입조회 사이트, 생명보험-손해보험협회에서 가능

반응형

보험가입조회 사이트는 별도로 금융당국에서 제공하지 않고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제공합니다.

 

별로 대단하거나 어려운 일도 아니고 본인명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며칠내로 가입내역 전체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계약자로 가입된 보험 뿐만 아니라 내 가족이 내 명의(피보험자)로 계약한 건 처럼 나와 관련이 있는 보험 상품들은 모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단, 우체국,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공제(보험)은 조회 불가

 

또한 해지된 보험들도 일부 조회가 가능하며, 생명보험협회에서 조회하든 손해보험협회에서 조회하든 양측의 자료를 사실상 모두 공유하기 때문에 생명보험협회에서만 죄해서 찾아봐도 충분합니다

 

손해보험 가입조회 사이트가 인터페이스는 조금 더 좋긴 하지만 생명보험협회의 것을 활용하시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좋다고 보는데요.

 

개인이 가입한 보험에 따라서 내가 가입한 보험 알아보기시에 더 많이 가입한 협회의 가입내역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이기 때문에 영업일 기준으로 빠르면 다음날 오후, 늦으면 몇일 정도 더 걸리므로 급박하게 확인하셔야 한다면 오프라인 협회를 찾아가서 조회하셔야 합니다. (생보협회 본사는 서비스 안함)

 

또한 생존자에 대한 조회만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사망자의 보험가입내역 조회는 별도로 진행되기 때문에 조회 신청인의 내용에 따라서 구비서류나 위임장 등의 추가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