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보험정보 한눈에 서비스 출시예정, 내보험 다보여

반응형

내보험 다보여 라는 플랫폼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한국신용정보원 (개인정보 누출사태 이후 신용정보관련된 일을 수행하는 기관)에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내가 가입한 보험정보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발표했는데요.

 

바룦자료가 공개된 금융기관 회의에서 해당 서비스 내용을 포함해 국내 보험소비자들의 보험가입 각종 통계도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내 보험정보 한눈에,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 화면※ 사진: 한국신용정보원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는 기존 보험다모아와는 성격이 조금 다른데요. 내가 가입한 보험상품의 상세 정보(보장내역)이외에도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사 연령대의 평균 보장금액 비교, 실손보험 가입 내역, 중복가엽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실손보험의 사례만 봐도 국내 총 인구 2/3는 가입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가입했지만 중복 가입이 불허된 이후 지금에도 18여명 정도가 중복가입된 상태라고 하니 이와 관련되어 정보가 필요한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 운영은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오는 16년 11월 28일부터 서비스될 예정인데요. 현재는 자동차보함/화재보험/배상책임(대물)보험 등은 제공되지 않고 ~2018년까지 보완해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란?   ✔

 

※ 내보험 다보여 관련 뉴스 기사 

 

※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 홈페이지   ✔

 

빅데이터 분석결과, 내보험 다보여 시연회 관련 한국신용정보원 소식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