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액보험 수익률? 보험 제대로 알고나 시작해야

반응형

변액 보험 수익률? 변액보험 제대로 알고나 시작해야.. - 금융상품의 종류는 이루 말로 다 할 수 없을만큼 굉장히 많은 상품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보험 상품들에 있어서는 많은 수익을 얻는 분들도 계시지만 과한 욕심으로 인해 손실을 보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양한 상품의 종류에 기반해 자신의 재무상태를 꼼꼼히 파악하는 것은 물론 본인의 소비 성향이나 라이프 스타일 등을 고려해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변액보험 수익률과 같은 단편적인 부분에만 집중하는 분들이 많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변액보험이란 계약자가 납부하는 보험료에서 일정한 사업비나 위험보장을 위해서 필요한 필수 보험료 등을 제외하고 남은 보험료 중에서 채권이나 주식 등에 투자를 통해 실적에 따라서 계약자에게 추가 수익금을 지급하는 그런 형태의 상품입니다.

 

수익을 배분한다는 성격에서 실적배당형이라고도 볼 수 있지만 구조적으로 맞는 말은 아니고요. 일정한 수익 추가로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다만 투자한 실적이 좋으면 해약환급금도 늘어나지만 만약 실적이 나빠서 손실이 났다면 반대로 계약자가 받는 보험금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변액보험이라면 학을 떼는 분들도 많은 것 입니다.

  

 

변액보험은 변액연금, 변액종신, 변액유니버셜 정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사업비를 뗀 나머지가 적립되는 것이 일반 연금이라면 변액연금은 사업비를 제외한 보험료를 투자하는 성격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종신의 경우 일반 종신보험의 기능에 변액 기능이 더해져 투자한 실적에 따라서 사망보험금과 헤약 환급금이 변동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상품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끝으로 유니버셜 기능의 경우 투자의 성겨이 짙은 변액보험에서 입출금과 같은 계좌 유동성을 더한 상품으로 각각의 변액보험들마다 가진 특성이 모두 다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처럼 변액보험은 일정한 사업비를 제외한 나머지 적립금의 일부가 장기간 투자되는 상품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느 장기간 투자하는 성격의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은 짧으면 1~2년 길어야 3~4년 안에 중도해지하는 분들이 많는 점 입니다.

 

보험 자체만으로도 초장기적으로 바라봐야 하는 상품이고, 특히나 투자형 성격이 짙은 상품에 가입할 때에는 7~8년 이상은 바라보셔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런 단기 중도해지를 해버리면 고스란히 계약자의 손해로 이어지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니 알아도 제대로 관리해주는 곳이 없다보니 자연스럽게 해지하는 방향으로 흐르는 경우도 있는데요.

 

변액보험 자체가 말씀드린 것 처럼 리스크가 제법 있는 상품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 최소한의 금액만으로 더 좋은 효율을 낼 수 있는 상품을 하나 정도 가지고 가는 것도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필요하다고 보는데요.

 

적어도 10년 정도 길게 보시고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홍보배너링크

 

   

 

- 1:1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공

- 개인 성향에 맞는 상담 진행

- 전문가가 직접 비교하여 상담

 

  

※ 변액보험비교지원센터를 소개하면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